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충호 Mar 30. 2019

나는 나 자신에게도 수수께끼 같은 존재다

Oscar Wilde: I am a mystery to myself

I have never given adoration to anybody except myself. 

I am a mystery to myself. 

I am the only person in the world I should like to know thoroughly. 

I am always thinking about myself, 

and I expect everybody else to do the same. 




나 외에는 어느 누구도 열렬히 좋아해 본 적이 없다. 

나는 나 자신에게도 수수께끼 같은 존재다. 

내가 세상에서 속속들이 알고 싶은 사람은 나 자신밖에 없다. 

나는 항상 나 자신에 대해 생각한다. 

그리고 다른 사람들도 그렇게 해 주길 바란다.




매거진의 이전글 너 자신을 창조하라, 너 스스로 하나의 너의 시가 되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