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 쏘렌토는 오랜 시간 동안 ‘국민 SUV’로 불리며 그 자리를 굳건히 지켜왔다. 넉넉한 실내 공간과 뛰어난 실용성은 가족들을 위한 '패밀리카'의 상징으로 가족의 추억과 역사를 함께 만들어가는 자동차로 인식됐다. 첫 모델 출시부터 이후 지금까지 꾸준히 높은 판매량을 기록하며 인기를 증명해 나갔다.
이러한 성공적인 행보는 앞으로 나올 차세대 쏘렌토에 관한 관심으로 이어져 나아갔다. 기아 쏘렌토 풀체인지 소식은 아빠들의 마음에 불을 지피기 시작하였고 많은 사람들에게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예상보다 늦은 2027년 4분기에 국내 시장에 모습을 드러낼 것으로 보여 아쉬움을 나타내는 소비자가 있지만 한편에서는 오히려 더 완성도 높은 신형 모델을 볼 수 있다는 설렘을 나타내는 소비자도 있다.
차세대 쏘렌토의 강력함은 어느 정도?
이번 쏘렌토 풀체인지는 보완이나 수정, 혹은 이미지 개선 등의 이유로 진행하는 것이 아니다. 오히려 기존 4세대 쏘렌토의 압도적인 판매량과 인기 때문에 신형 모델의 출시 시점을 늦춘 것이라고 분석할 정도로 쏘렌토에 탑재된 기술력은 강력하다. 기아는 이번 풀체인지를 단순히 모델을 바꾸는 것으로 생각하지 않는다. 현행 모델의 성공을 뛰어넘는 완벽에 가까운 쏘렌토를 선보이기 위함으로 생각한다.
특히 차세대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가장 큰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는 친환경 자동차 시장의 트렌드에도 적절하고 효율적인 주행 성능을 구현할 수 있어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또한 최근 출시된 2026년형 쏘렌토에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전방 충돌 방지 보조, 그리고 스티어링 휠 그립 감지 등의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이 기본적으로 탑재된 것을 보면 풀체인지 모델에는 이보다 더 진화된 안전 시스템과 편의 기능들이 적용될 것이라 예상된다.
실내 디자인 또한 기존의 심미성과 편의성을 더 극대화한 새로운 디자인이 제시될 것이다. 이러한 기술의 발전은 더욱 섬세하고 안전한 주행을 돕고 사용자 편의성에 최적화된 시스템을 제공해준다. 차세대 쏘렌토는 미래 모빌리티의 방향성을 제시하며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다.
9.6점에서 10점을 맞는 그날까지!
국내 출시 이후 쏘렌토 풀체인지는 2028년부터 북미와 유럽 등 주요 해외 시장에 순차적으로 출시될 예정이다. 글로벌 전략 SUV인 쏘렌토는 국내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큰 사랑을 받는 자동차이며 이번 풀체인지 모델 또한 글로벌 시장에서 기아의 판매량과 브랜드 이미지를 한층 더 끌어올리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좋은 점수에도 안주하지 않고 완벽에 도전하는 기아의 의지가 보인다. 이 때문에 2027년까지 차세대 쏘렌토를 기다려야 하는 게 아쉽다는 목소리가 나오지만 길어진 기다린 만큼이나 디자인, 성능, 그리고 기술 면에서 소비자들의 기대를 뛰어넘는 혁신적인 변화를 가져올 것이라 예상하기 때문에 사람들은 기다림에도 기대감은 더욱 커질 수밖에 없다. 다음 세대 쏘렌토가 SUV 시장에 어떤 기준을 제시할지, 압도적인 기량을 다시 한번 보여줄지, 그리고 ‘SUV 왕’으로서 그 위상을 얼마나 더 확고히 할지는 기대가 되는 바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