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대 17%는 함정이라는 사실
일본 최대 잡화점 돈키호테는 일본여행에서 한 번쯤 방문하게 되는 곳 입니다. 그리고 여러 블로그, 여행사, 항공사에서 제공하고 있는 돈키호테 할인쿠폰의 경우 17% 할인을 받을 수 있다고 광고하고 있습니다. 여기엔 큰 함정(?)이 있습니다. 모든 광고가 그렇듯 큰 글씨를 잘 봐야 합니다.
돈키호테 할인쿠폰은 누구나 받을 수 있으며 기본적으로 11,000엔(세금포함) 이상 구매시 5% 할인을 제공하고 있으며 2024년 10월부터 33,000엔(세금포함) 이상 구매할 경우 7% 할인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면세 10%는 세금포함 5,500엔 이상 구매하면 누구나 받을 수 있는 할인 입니다.
즉, 돈키호테 할인쿠폰이 없어도 여권만 있다면 10%는 무조건 받을 수 있고 일정 금액 이상 구매해야 추가로 할인을 받을 수 있는 겁니다. 만약 세금포함 11,000엔 미만 구매한다면 돈키호테 할인쿠폰을 제시해도 할인을 받을 수 없습니다. 따라서 많이 사는 분들에게만 해당된다는 말 입니다.
만약 돈키호테에서 20,000엔을 구매했을 경우 면세 10% 할인 2,000엔을 받고 18,000엔에 5%인 900엔을 받아 총 결제 금액은 17,100엔이 됩니다. 면세의 할인폭이 큰거지 돈키호테 할인쿠폰의 경우 금액으로 따지면 생각보다 높지 않습니다. 그러니까 면세는 무조건 받아야 합니다. 즉, 여권을 꼭 챙기라는 말 입니다.
돈키호테에서 면세 받은 상품은 점원이 밀봉하여 줍니다. 면세는 일본에서 소비하지 않기 때문에 해주는 겁니다. 그래서 면세를 받아 구매했다면 일본에서 개봉 및 사용할 수 없습니다.
개봉 또는 사용한 경우 출국 시 과세대상이 됩니다. 안걸려서 그런거지 걸리면 괜히 세금내고 얼굴 붉히고 챙피한 일만 발생 합니다. 절대 개봉하지 마세요.
동일날짜, 동일점포에서 세금포함 5,500~550,000엔까지 구입이 가능합니다. 만약 세금 포함 5,500엔 미만 구매했다면 면세를 받을 수 없습니다. 5000엔 가까이 샀다면 5,500엔 맞춰 더 구매하는 게 좋습니다.
돈키호테에서 한국인이 많이 사는 것 중 대표적인 것은 의약품 입니다. 동일한 제품(카베진, 아크네 페어 등)이 한국에서 팔고 있는 것도 있지만 일본에서 사는 가격이 더 저렴하고 면세까지 받을 수 있어 많이 구매 합니다. 한국인이 많이 사는 돈키호테 의약품 보기
과자 같은 경우는 입맛이 전부 다르다 보니 추천은 어렵지만 저 같은 경우 갈 때마다 사오는 건 훈와리메이진(콩가루 모찌), 알포트 오리지널, 모리나가 베이크 크리미 치즈, 닛신 돈베이 키츠네 유부 우동, 메이지 타케노코노사토 죽순 마을 정도 입니다. 최근에는 세븐일레븐 슈가버터트리도 입맛에 맞아 사옵니다.
돈키호테에서 사면 무조건 싼 것만 있는 것도 아닙니다. 오히려 엄청나게 비싼 것도 있습니다. 바로 술 입니다. 일반적인 맥주는 해당되지 않으며 위스키, 사케 등 입니다.
사기 당한 건 아닌가 싶을 정도로 면세점이나 리쿼샵 가격과 차이가 많이 납니다. 이건 절대 돈키호테에서 사지 마세요.
낮에 돈키호테 할인쿠폰을 사용하여 할인을 받고 같은 날 저녁 돈키호테 할인쿠폰을 재사용 할 수 있습니다. 원칙적으로는 안된다고 안내하고 있지만 브라우저만 변경하면 재사용 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 굳이 다음날까지 기다릴 필요는 없습니다. 전혀 문제되지 않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2025년 1월 1일부터 1월 31일까지 돈키호테에서 국민카드로 결제시 2,000엔 페이백+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 3잔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국민카드 가지고 계신 분들은 돈키호테에서 국민카드로 결제 하세요.
면세 당연히 가능하고 돈키호테 할인쿠폰 역시 사용 가능 합니다. 가장 많이 할인 받을 수 있는 방법이니 1월에 일본여행 계획하고 있는 분들은 참고하세요. 국민카드 돈키호테 페이백 자세히 보기
돈키호테 할인쿠폰 이용하여 알뜰하고 즐거운 돈키호테 쇼핑 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