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만약 나라면 작전할 종목

내가 주가조작하기에 적절한 종목 검색

주가 조작 사기꾼이 평범한 우리에게 작전을 알려 주지는 않을 거예요. 그래야, 우리가 좋은 종목인 줄 알고 사는 돈으로 자기들은 팔아서 이득을 볼 테니까요.

하지만, 사기꾼이 어떤 종목을 조작하는지 알 수 있다면, 그들이 팔기 전에 우리도 편승해서 수익을 얻을 수 있지 않을까요?


그래서, 내가 주가조작을 한다는 마음으로 사기꾼에 빙의가 되어 주가조작이 가능한 종목을 찾아보겠습니다.


사기꾼들은 3800개의 종목 중에 어디에든 있어요. 막상 잡혀도 돈과 권력으로 처벌도 피해 가죠. 지난 40여 년 동안 주가조작은 그렇게 비난받는 듯이 대우를 받으면서 우리들의 손실로 부를 축적했어요. 법은 사기꾼을 막지 않아요. 그러니, 주가 조작을 하는 종목이라고 투자를 회피할 필요는 없을 것 같아요.


나라면 이런 종목과 결탁하여
주가를 조작을 해 보겠다.


주가 조작을 하려면 우선 시장에서 거래되는 주식의 상당수를 내가 가지고 있어야 해요. 이것을 '매집'한다고 불러요. 중요한 것은 매집하는 동안 종목의 가격도 떨어트려야 해요. 내가 상당수를 사는데, 가격이 떨어지는 것은 일반적이지 않은 현상이라 매집은 쉽지 않아요.


어렵게 매집이 끝나면 그 주식들을 내가 가격을 올려서 팔고, 다시 내가 사면서 이 종목의 가격이 올라간 차트모양을 만들면, 사람들의 관심을 끌리고 내가 올리는 가격으로 일반투자자가 내 것을 사가면서 주가 조작의 그림을 완성합니다.


매집 대상은
시장에서 거래되는
수량이 적은 종목입니다.


시장에서 거래가 적으려면 대표가 주식을 많이 가지고 있거나, 회사 관계자들이 주식의 상당수를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아요. 이런 회사는 굳이 다른 투자자가 필요가 없는 건실한 회사일 수도 있고, 혹은  실적이 좋지 않아 닳고 닳은 후에 시장에서 외면받은 경우도 있어요. 주가조작이 망하는 회사만 대상으로 하는 것은 아니에요.


유통 수량이 적다는 것이
꼭 회사가 나쁜다는 의미는 아니에요.

1. 상장된 주식 중 40% 이하로 유통이 되고, 그중에도 실제 거래는 30% 이하인 것을 골랐어요. 그러면, 내가 먼저 매집해야 하는 양이 상장된 것의 3% 내외 입니다.

그정도면 편하게 가격을 올릴 수 있죠.


2. 이제 내가 작업을 위해서 얼마를 가지고 있는지가 중요해요. 작업의 초기자금이 20억이면 666억이 시총인 회사를 대상으로 해야 우리가 3%를 매집할 수 있어요. 물론 정확히 3%를 매집할 것은 아니니까 좀 더 여유 있게 시총이 1000억 내외인 것들을 추려볼까요?


위의 106가지 종목은 20억으로 조작해 볼 수 있다고 생각이 되는 종목들이에요.

물론 주가조작은 '대주주'와 결탁하지 않으면 실패할 가능성이 높아서 이렇게 골랐다고 성공을 장담할 수 없어요. 그리고, 20억은 주가 조작을 하기에는 그리 큰 금액도 아니어서 일반 투자자에게 휘둘릴 수도 있죠.


1과 2로 주가조작이 용이하다고 생각되는 종목을 추려냈어요.

이제 만약 내가 성공적으로 가격을 끌어 내려서 충분히 주식을 매집을 했다고 상상해 볼게요. 조작에서 가장 어려운 것이 조작이 가능할 정도의 수량 확보예요. 전체 주식의 3%를 목표로 했는데, 내가 사면서 가격이 오르면 안 되고, 내가 사야 하는데 사람들이 안 팔면 그것도 곤란하기 때문에 매집이 되는 과정은 일반화하기가 어려워서 수익으로 추리기 어려울 것 같아요.


그래서, 선정된 종목이 성공적으로 되었다고 가정하고, 사람들이 사고 싶은 차트를 그려야 다른 사람의 돈으로 가격을 올릴 수 있을 테니, 이 종목 중에서 사람들이 사고 싶은 그림을 그리는 것들을 추려 볼게요.


3. 우선, 다른 사람들이 의심하지 않을 정도로 거래가 충분히 잘 되는 모습을 만들어 놨을 거예요. 그래서 한 주의 평균 거래량이 10만 주 정도로 추려 볼게요.

평균 거래량 10만주는 대략 상위 20%내외의 거래량입니다. 3800여개의 종목 중 상위 20%는 투자자들에게 충분히 안정적으로 보일 기본 거래량으로 생각됩니다.


4.  성공적인 매집이라면 가격을 떨어트리면서 싸게 매집을 했을 테니, 자전거래에 용이하도록 주가는 많이 내려와 있을 거예요.

그리고, 가격이 충분히 내려온 뒤에 사람들이 사고 싶은 안정적인 상승 모양의 차트를 만들어야 합니다.


안정적인 상승의 초기를 만들기 위해서 한 주 이동평균선6개월 혹은 1년의 이동평균선아래에서 위로 넘는 것으로 상승의 초기 신호를 주는 것으로 추려 보겠습니다.


내가 주가 조작이 가능한 종목을 매집하였다면
사람들이 사고 싶게 만드는 초기 모습을
3과 4를 통해 찾아봤어요


경기가 좋으면, 이 중에 신용이 가능한 종목만 추려내면 좀 더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을 듯해요.


검색된 12개 종목이 실제 조작 중인 것은 절대 아니에요.

'만약 내가 세력이라면 어떤 것을 매집하고, 어떤 모습으로 투자자를 현혹할지'를 수식으로 표현해 본 것이에요. 실제 세력이 다루는지는 전혀 상관없어요.


사람들이 투자하고 싶은 초기 차트 그림을 좀 더 세세하게 다듬어서 넣고 싶은데, 이미 검색이 12개만 되어서 수식을 만드는 예시는 이 정도로 충분할 것 같아요.

사람들이 많이 보는 '볼린저밴드'도 추가해 투자자를 모으는 상승 신호로 좀 더 구체적으로 될 것 같아요.


검색식은
수익이 될 종목을
내가 찾을 수 있도록 하는
매우 중요한 도구예요.


주식 투자는 사람들이 몰려야 수익이 나는 구조예요. 그래서, 남들이 모르는 특이한 수식보다 남들이 사고 싶어 하는 종목을 찾는 수식이 훨씬 유용하죠.


검색식은 종목을 고르기 위한 도구예요. 사기꾼들이 하는 종목을 골라서 편승을 잘했어도, 맞는 시기에 팔지 못하면 손해를 보는 것은 똑같아요.

주식은 사는 것보다 파는 것이 중요해요.


다행히, 매도 시점도 내가 원하는 시점에 신호를 주는 검색식도 만들 수 있어요. 신호 검색도 아이디어를 모아서 만들어 볼거에요.


 주식 투자는 감각으로 하면 안 돼요.
체계적인 접근으로 수익을 쟁취해야 합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종목 고르는 아이디어 1.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