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영일 Aug 24. 2023

반크, 1억 7천만 한류팬에게 울릉도·독도 홍보

울릉도-독도 연결 포스터 4종 제작 배포

사이버외교사절단 반크가 울릉군과 함께 ‘글로벌 울릉도·독도 홍보 캠페인’을 진행한다.

     

반크는 “한국의 아름다운 섬 울릉도와 한국인에게 가장 의미있는 섬 독도를 연결하는 포스터 4종을 한국어, 영어로 제작해 전 세계 1억 7천만 한류팬들에게 알려나가겠다”고 밝혔다.     

 

박기태 반크 단장은 기자와의 통화에서 “글로벌 한류 팬이 1억 7천만명에 달한다. 반크가 한류에 대한 외국인들의 관심을 오천년 우리 역사와 문화로 확대시키려고 하는데 이 일환으로 관심 수준을 뛰어넘어 우리나라에 직접 방문할 수 있도록 울릉도와 독도를 세계에 알리려 한다”고 말했다.       

최근 일본이 자국의 교과서는 물론 방위백서에 독도를 자기네 영토라고 기술하는 시점에서 반크의 이러한 캠페인은 일본의 글로벌 독도 왜곡을 시정하는데 일조할 것으로 기대된다.      


반크는 전세계 교과서, 세계지도 출판사를 대상으로 울릉도와 독도를 하나로 연결해 홍보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4종의 울릉도·독도 홍보 포스터를 한국어와 영어로 제작해 SNS에 배포중이다.   

   

박 단장은 “이 포스터를 반크 회원과 한국의 네티즌들이 한국에 관심있는 전세계 1억 7천만 한류팬들에게 알려나갈 수 있도록 반크 사이트와 해외 무료 사진 공유사이트인 플리커에서 누구나 무료로 다운받아 배포할수 있도록 했다”고 설명했다.      


박 단장은 “우리 는 한국인들이 21세기 안용복이 되어 이 사진들을 자신의 SNS를 통해 전세계인들에게 알려줄 것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한편, 반크는 지난 7월 13일 울릉군과 울릉도, 독도의 매력을 해외에 더욱 널리 알리기 위한 업무 협약의 체결하기도 했다.      


<울릉도 독도 홍보 포스터 내려받기>

https://www.flickr.com/photos/vank1999/sets/72177720310540081     


https://www.ohmynews.com/NWS_Web/View/at_pg.aspx?CNTN_CD=A0002955601


작가의 이전글 31개 청소년, 인권시민단체, 교육부 고시 폐기 촉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