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제미나이 '스토리북' 기능으로 10분만에 이야기책 뚝딱 만들기
안녕하세요 여행 육아의 달인(?!) Papa Sean 입니다.
여행 동선과 준비물 챙기기만 AI의 도움을 받는 건 이미 old-fashioned 이구요!
구글에서 새로 출시한 Gemini Storybook (동화책) 만들기 기능을 사용하시면
어린 아이들의 여행 기대를 고조시키면서, 동시에 방문할 곳에 대해 감을 잡을 수 있게 할 수 있어요. 아래처럼요!
Storybook 기능이 자동으로 10페이지를 쭈욱 연결해서 이야기와 그림들을 만들어 주는게 핵심입니다!
출력도 되고, PC에서는 AI가 읽어주는 것도 가능해요 (제미나이 업데이트 되면서 읽어주는 것도 엄청 자연스럽습니다)
대략 만2세~만6세 아이들이면 굳이 영상 안 보여주셔도 좋은 기능이죠?
[만드는 방법]
1. 구글 로그인을 하시고 아래 링크로 들어갑니다 (제미나이 무료 회원도 가능)
https://gemini.google.com/gem/storybook
1-1. 제미나이 왼쪽 메뉴에서 'gems 탐색하기'를 누르시면 우측에 Storybook 실험 버전이 나옵니다!
2. 스토리북 섹션 (지금은 실험실 버전이래요) 을 열어서, 질문 창에 입력을 합니다.
현재 실험 모드라서 10page까지 삽화와 텍스트가 생성되는걸 감안하시면 됩니다.
대략 주인공, 방문지, 그림체, 이야기 난이도, 방문 배경 등을 자유롭게 적으면 AI가 척척 만들거에요.
3. 만들어 지기 전까지 두근두근 기다려 봅니다. 10쪽 분량을 만드는 거라 은근 시간이 들어요.
4. 완성되면 우측에 만들어진 스토리북이 뜹니다!! 우측 상단에 인쇄 / 공유 / 듣기 (Listen) 버튼 보이시죠?
5. 클릭하면서 읽어보시면 됩니다. 아직 실험 모드라 폰트 설정은 안 되는거 같아요 @_@ 촌스러운 폰트 ㅠㅠ
실제로 만들어진 위의 스토리북은 아래 링크로 들어가 보시면 볼 수 있어요.
https://g.co/gemini/share/a627508c7013
결과가 뜨고 나서 프롬프트 창에 계속 이어서 수정하고 싶은 부분을 이야기 하시면
더 수정할 수 있어요. 이야기 내용이라던가, 그림의 어색한 부분, 방문할 장소 등등요.
위는 올랜도 디즈니월드 간 이야기를 만들어 보라고 했더니 10페이지를 뚝딱 만들었네요~!!
유아, 미취학 아동 데리고 여행 하실 부모님에게 조금이나마 도움 or 행복감을 드릴 수 있었다면 좋겠네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