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닉샘 Nick Sam Apr 12. 2019

새로운 배움을 찾는 부모학교

[모임안내] 미래를만드는교육읽기 X 모두의학교 2019 상반기

안녕하세요.

미래를만드는교육읽기(미교독)는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가 부모와 교사의 교육관에 달려있다는 믿음을 바탕으로 함께 읽고 배우는 독서 모임입니다.


오늘은 미교독 팀과 ‘모두의학교’가 함께 준비한 부모학교 개강 소식을 전합니다.

시민학교 프로그램 소개 (모두의학교 제작)

새로운 평생교육 모델 ‘시민학교’


서울시평생교육진흥원 모두의학교는 시민들이 직접 운영하는 시민학교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얼마 전 모두의학교는 2019년 한 해동안 시민교육을 이끌어갈 시민 커뮤니티를 모집했고, 미교독은 북클럽을 넘어 새로운 교육 모델로 인정받아 시민학교 운영 주체로 선정되었습니다.


새로운 배움을 찾는 부모학교


그렇게 모두의 학교와 함께 준비한 미교독 부모학교는 빠르게 변화하는 사회와 교육 환경 속에서도 부모님들께서 자녀 교육에 대한 중심을 잡을 수 있도록 교육관 확립을 돕는 시민학교입니다.


미교독은 3년 7개월 간 교육분야 전문 북클럽으로써 다양한 교육 주제의 책들과 독서 토론 노하우를 쌓아왔습니다. 부모님들을 위해 준비한 미교독 부모학교에서는 교육 혁신에 대한 다양한 정보들과 함께, 서로 소통하고 공감하며 재미있고 자연스럽게 배움을 얻는 새로운 교육 체험의 기회를 드리고자 합니다.

미래를만드는교육읽기 부모학교 소개 (모두의학교 제작)


교육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갈 부모님들께


오는 4월 18일부터 시작해 7월 25일까지 총 8회에 걸쳐 ‘미래에 필요한 역량’, ‘교육 혁신의 배경과 필요성’, ‘새로운 교육의 다양한 사례’ 등을 함께 탐색 해갈 예정입니다.


기존 교육에 대한 문제의식과 변화의 필요성을 막연하게 느끼시던 부모님들께서 이번 부모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흔들리지 않는 중심, 아이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한 교육관을 확립하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미교독 부모학교의 즐거운 경험에서 새로운 배움에 대한 지식과 정보, 누구나 스스로 배울 수 있다는 믿음, 교육의 미래를 함께 만들어 간다는 생각이 더 많은 부모님들께 닿을 수 있기를 바랍니다. 많은 관심과 참여 부탁드립니다.


* 신청기간 : 4/17까지 (신청을 서둘러주세요!)

* 프로그램 안내 및 신청 링크

http://smile.seoul.kr/archives/38713


*미교독 페이스북 페이지 링크 : www.facebook.com/redumf




매거진의 이전글 북클럽에서 시민학교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