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내가 가장 재밌게 느껴지는 방법으로 영어공부하기

영어 텍스트로 무엇을 할 수 있을까요?


영어를 잘 공부하기 위해서,

엄청나게 좋은, 많은양의 자료가 필요하다고 생각하시나요?


저는 예전에 자료욕심이 엄청났어요.


통대입시학원 다닐 때, 수업시간, 스터디파트너와 공부한 스터디자료들을 다 모아두었었는데 지난 자료를 다시 들여다보는 일은 거~의 없었어요.


자료 저장욕구가 헛된것임을 깨닫고 줄인다고 줄였는데도, 영문 자료에 대한 욕심은 여전히 주체 하기가 어려울 때가 많아서 (ㅎㅎ) 영자신문을 보면 모으고 싶다!는 마음이 들어요. 하지만 모으기만 한 자료는 역시나 손이 잘 안간다는 점도 변하지 않았더라고요.


대신, 눈 앞에 보이는 영어 표현 하나, 문장 하나를 꼼꼼히 ‘지금 바로’ 보자. 라는 마음가짐으로 영어를 대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영자신문 첫 페이지가 눈에 들어왔어요.

파이낸셜 타임즈 입니다.




첫 한 문장이 꽤 길어보이죠?


이 하나의 문장으로 몇 가지 방법의 공부를 할 수 있을까요?


제가 생각하기엔

4가지가 가능해요.


우선 첫 번째, 는 저(와 아마도 많은 분들)의 페이보릿. 직독직해 가 가능합니다.


두 번째는 직독직해를 하면서, 아 이 부분 좋다. 생각되는 부분을 필사 할 수 있어요. 제가 추천드리는 필사방법이 궁금하신 분들은 제 영상을 참고하시면 좋을 듯 합니다.


https://youtu.be/DZQc5e6AR8c



다음은 아하모먼트 찾기 입니다.

직독직해 하지 않고 그냥 쭉 보면서

아 이 부분 좋다. 아? 그렇구나. 를 느껴볼 수 있어요.


아하모먼트 찾기는 말로 해도 좋고 생각만 해도 좋아요. 저는 쓰는걸 너무 좋아해서 이렇게 노트에 쓰기도 해요.

영어와 쓰기를 좋아하는 사람이 행복하게 하는 일 중 하나는: 영어 문장 필사 후, 아하모먼트 메모하기  입니다.



그 다음으로 한영연습 (영어 쓰기/영어 말하기)를 할 수 있답니다.


이건 직독직해나 필사하면서 같이 할 수 있는 부분이기도 해요.


 부분에 대해선, 영상으로도 설명드리면 좋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 영상으로   찍어보겠습니다.



 영변의 

http://naver.me/x9ZC7qRm










매거진의 이전글 [인터뷰] 저의 인터뷰기사가 올라왔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