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키드만의 작은 서재 May 29. 2024

[리뷰] 영어필사 100일의 기적

작은 습관이 만드는 커다란 변화

Leah Jean Kim "영어 필사 100일의 기적"

영어 공부를 해 보자는 의도로 시작한 필사였다.

'하루 10분, 작은 습관이 만드는 커다란 변화'라는 부제도 이 책을 읽게 한 요인이기도 했다.

아침에 일어나 머릿속의 이야기들을 꺼내 놓는 morning paper를 쓰고 나서 하루에 한 주제를 100만 쓰고 읽으면 되겠지.. 하는 맘으로 시작했는데 100일이 아니라 몇 달 만에 책 읽기와 쓰기를 끝냈다.

하루에 하나씩 꾸준히 읽고 쓰기 위해 아침 시간을 투자한다는 게 마음보다, 생각보다 쉽지 않음을 느낀다. (물론 내 의지의 문제였겠지만)


하나하나 읽고 쓰면서 영어 공부보다는 아침에 그날그날을 맞이하는 마음가짐이랄까..

좋은 이야기들, 내게 유익한 이야기들이 많았다.  내가 그날에 고민하고 있거나 생각하고 있었던 것에 대한 이야기가 나올 때는 '맞아. 이런 거야. 지금 내게 딱 맞는 이야기네.' 하는 생각이 든 적이 많다.

나중에 한 번 더 필사를 하려고 한다.

그래서 책에 직접 필사하는 공간이 있지만 책에 하지 않고 따로 노트를 마련해서 필사했다.




삶을 살아간다는 것.

맘먹은 대로 되지 않고, 힘겹고, 앞으로 나아가기가 주저될 때 누군가가 이렇듯 이야기를 해주며 격려해 주고 등 두드려준다면 많은 힘이 될 것이다.

좋은 이야기도 접하고, 영어로도 한번 써보고, 몰랐던 단어나 문장의 표현도 공부해 보는 그런 아침시간

1석2조의 도움이 되는 시간이 될 듯하여 적극 추천하고 싶다.

오늘 마지막 이야기는 내 안의 힘에 관한 이야기였다.

오늘도 이 이야기로 힘을 얻어 힘차게 내 삶의 한 페이지를 만들어 보려 한다..

You always have power.

You need to keep practicing your power. You need to push through doubt. Be the witness of your own magical power. (p230)

내게 언제나 힘이 있다는 것을 의심하지 않고 내가 가지고 있는 힘으로 스스로를 단련시킬 때.. 마법과도 같은 나 스스로의 힘의 증인이 되어 보자.. 



#영어필사100일의기적 #leahjeankim #퍼포먼스코치리아

#필사하기 #아침루틴 #힐링메시지 #습관

#책읽기 #북스타그램

매거진의 이전글 [리뷰] 삶을 바꾸는 책 읽기 - 정혜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