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멋쟁이 한제 Mar 18. 2023

필명을 바꾸었습니다.

멋쟁이 한제가 되려 합니다. 

브런치를 작년 8월에 시작하며 생각한 필명은 아주 단순했습니다. 

남자 셋과 사는 여자. 

사실에 입각한 작명이었고, 나의 사는 모습을 잘 표현해 주는 말이라 생각했습니다. 


3월, 새 학기, 새 봄을 맞으며 

저도 뭔가 헌 것을 바꾸고 새것이 갖고 싶어 졌습니다.


그런데 생각보다 바꿀 수 있는 것은 많지 않았습니다.

남편, 아이, 집, 차, 직업, 수입, 성격, 습관, 

뭐, 모두 바꾸겠다면 바꿀 수야 있겠지만 아주 힘든 여정이 되겠지요. 

굳이 바꿀 이유도, 그 만한 에너지도 없으니 바꾸는 것은 불가능에 가깝다 하겠습니다. 


그래서 필명을 바꾸었습니다. 


멋쟁이 한제 라는 것은

학창 시절, 제가 온전히 저로 존재할 때 친구들이 부르던 별명이었습니다. 


그 옛날 싸이월드 대문을 장식하던 나의 상징이기도 했고요. 

잊고 있었는데 문득 그 별명이 생각났어요. 

내가 온전히 나로 존재하고 싶다는 

이제 애들 조금 컸다고 감히 욕심을 부려 보고 싶은가 봅니다. 


그래서 바꿨습니다. 까짓 거, 필명이라도 바꿔야지 제가 뭘 더 바꿀 수 있겠어요. 


아무도 모르실 줄 알았는데 그래도 브런치 글벗님들 몇 분께서 알아봐 주시네요. 

알아봐 주셔서 감사드려요. 


남자 셋과 사는 여자보다는 오로지 나, 내 친구들이 나를 부르던 이름으로 글을 쓰려고 합니다.

더 좋은 글이 될지, 그때의 나처럼 게으르고 무뎌져 글 쓰는 것에도 그리 될진 모르겠습니다. 


멋쟁이 한제. 

이상, 그리워서 다시 부른 이름, 바뀐 필명에 대한 이야기였습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아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