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애쓰는맘 May 13. 2020

브런치의 노예

나는 브런치 작가에 당선됐다.


브런치 작가에 당선되곤 2주간 나는 브런치의 노예로 살았다.
하루에 브런치 앱을
아..하루로 단위를 하면 안되겠다
깨어있는 시간 동안 한시간에 열 번 정도는 들어간 것 같다.
통계를 얼마나 눌렀는지

글을 읽는 사람이 늘어만 가는
이런 놀라운 세계에 빠졌고
모두가 내 글을 정독할 것이라는 착각에 빠졌다.

12개의 글을 올렸고
2개의 댓글이 달렸다.
5명의 구독자가 생겼다.

라이킷
정말로 라이크 잇 하십니까.

내글을 라이킷 한 분들에게 일일이 찾아가
글을 읽고 라이킷을 눌렀다.

상부상조
오는게 있으면 가는게 있고
뭐 그런 것 아니겠는가.

첫날 28명의 사람이 내 글을 읽었다.
맙소사.

이틀이 지나고 삼일이 지나고

삼십명 사십명

그리곤 십일쯤 지난 어느날 200명이 넘는 사람들이 내 글을 읽었다.

기자로 15년을 살아왔는데
나름 유가부수 몇만의 ABC 상위에 집계되는
전문지 기자인데
수천 수만의 사람이 내 글을 읽어왔는데

왜 20명, 30명에
이토록 집착하게 되는 걸까.

내 아이의 이야기,
워킹맘으로 잘해주지 못한 미안한 맘
아이의 일상을 눈으로 보지 못한 아쉬운 맘
그래서 일기로 기록하고 싶어 시작한 브런치는
점점 탐욕스러워져 가는게 아닐까.

통계를 누르다 못해
이제 브런치 조회수 늘리기 이런 단어를 검색하는 나를 보자니
어이가 없었다.
알 수 없는 알고리즘에 의해
조회수 2000을 넘긴 사람들의 수기를
조심히도 읽다보니

이게 아닌데
이건 일기인데
아무도 봐주지 않아도
한명이 읽고 공감하면
정말로 ‘라이크 잇’하면
위로받을텐데.....
그래....다시 시작하자...




오늘로 내 브런치는 하루 조회수 9를 찍었다.
9명의 독자분들 감사합니다.
잘못 들어와 지나쳤던
내 아이의 이야기를 보고 폭풍 공감하셨던
모든 분들 감사합니다.

이제 나는 내일부터 다시 일기를 씁니다.
검색어가 비루하고 중복돼
노출이 되지 않아 조회수 한자리가 되더라도
나의 일기, 나의 기록, 나의 이야기니까요.


작가의 이전글 내 아이는 1꼬봉이었다 (2)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