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남주 NJ Namju Lee Feb 17. 2020

Design Visualization

Architectural Animation & Representation 건축 영상 레프레젠테이션 


Part A 건축 영상 프레젠테이션

01 건축 영상

02 건축 영상 제작의 3단계

03 건축 영상을 만들기 위한 각론의 이해

04 3ds max를 활용한 건축 시뮬레이션 제작과정


Part B 기초, 3ds max 인터페이스와 애니메이션의 개념 이해

01 3ds max를 활용한 건축 애니메이션, 시뮬레이션을 시작하기 위한 준비

02 3ds max의 환경설정 및 애니메이션의 원리


Part C 기초, 건축 애니메이션의 기본

01 건축 애니메이션의 기본 흐름

02 태양계 애니메이션


Part D 기초, 애니메이션의 이해

01 굴삭기 애니메이션

02 공 애니메이션


Part E, 건축 시뮬레이션과 카메라 애니메이션

01 일조권 검토 시뮬레이션

02 매스 검토 시뮬레이션


Part F 건축물 애니메이션

01 건물이 지어지는 애니메이션

02 Vray를 이용한 인테리어 애니메이션


Part G 건축 시각화를 위한 소스 제작 및 주변환경 표현

01 조경표현

02 하늘표현

03 주변 사이트 표현

04 이벤트 표현

05 사람(Scale) 표현


Part H 컴포지션, 후반 작업을 통한 합성 및 애니메이션

01 After Effects 이해하기


Part I 응용, 건축 애니메이션의 응용

01 Matt/Shadow 성을 이용한 애니메이션

02 사계절 애니메이션



Workshop 카메라 트래킹 / 디자인 시각화 / Digital Mockup / Design Visualization - 글 / 비디오


Workshop, 애니메이션 / Animation in 3ds max - 글 / 비디오

Workshop, 카메라 애니메이션 / Camera Animation in 3ds max - 글 / 비디오

Workshop, 후 보정 / post-production in AE - 글 / 비디오



DATA & DESIGN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바로가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