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ta & Design / Computational Design
NJ's Computational Design Series/ 남주의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시리즈
교양: 읽으면서 시작하는, 모든 디자이너를 위한 코딩 입문서
초급: 따라 하며 시작하는, 디자이너를 위한 크리에이티브 코딩
중급: 따라 하며 입문하는, 모두의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들어가면서,
BY NJSTUDIO
안녕하세요, 저자 이남주입니다. 2009년의 건축 영상 프레젠테이션 집필 이후 10여 년 만이네요! 반가워요!
NJSTUDIO 건축 디자인, 시각화, 컴퓨테이션 스타트업을 2004년 겨울에 창업하여, 지금까지 여러 모양으로 활동해 오고 있어요.
어떤 분은, 저를 건축 디자이너로, 혹은 데이터 시각화 전문가, GIS 분석가, 건축도시 3D 시각화 전문가,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전문가, 소프트웨어 개발자, 혹은 교육자, 오래전에는 비보이 댄서 등등 다양한 모습으로 기억하실 것 같네요.
호기심이 많아요! 공통분모를 취하는 다른 분야들을 이해하고 응용하며, 디자인 방법론을 연구, 개발, 적용하는 것에 관심이 많아요. 따라서, 학생, 실무자, 교육자 및 연구자들에게 유의미한 정보를 지속적으로 공유하려고 해요. 시대가 변하면서, 정보의 독점에서 오는 불균형을 바로 잡을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이 생기는 것 같아요. 좋습니다!
시간이 얼마나 생길지는 모르겠습니다. 회사일을 하면서 먹고살아야 하고, 그때그때 개별적 프로젝트도 문의 혹은 컨설팅이 들어오고, 동시에, 유튜브 및 다양한 채널로 콘텐츠 및 질문 등을 받으며 소통을 해야 하는 부분도 있습니다. 최대한 시간을 짜내며 정보를 생산 공유해 보아요.
따라서, 이 콘텐츠를 인생 프로젝트로 생각을 하고 진행을 하고 있습니다. 스스로의 전공지식과 인생 경험을 정리하고 / 공유할 수 있는 건 행운이죠. 또 누군가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는 것만큼 의미 있는 것은 또 없을 거예요. 제가 받은 것처럼요!
원컨대, 저의 경험과 여러분들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이 책과 지식 생태계를 완성해 가려고 해요(매년 새로운 버전을 출판). 때로는 여기의 글로, 비디오 강좌 및 워크숍/튜토리얼로, 생생한 인터뷰를 통해, 저의 프로젝트를 통해, 혹은 실제 코딩을 통해, 혹은 질의응답을 통해 등등의 재미있는 시도를 해보려고 합니다.
전공지식과 정보 아카이브
시대가 굉장히 빠르게 변하고 있습니다. 디자인과 기술을 이해 함해 있어서 데이터와 컴퓨테이션의 올바른 이해는 매우 중요합니다. 이 책과 플랫폼의 내용들이, 학생, 실무자 혹은 연구자들에게 좋은 지식과 정보 아카이브로 자리 잡기를 바래요!
데이터 그리고 디자인 /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데이터 & 디자인 / Data & Design / Computational Design - 한국어 비디오 / 목차
QnA 01, 어느 고등학생의 질문 / 건축 파라메트릭 디자인 예제 - 글 / 비디오
QnA 16, 파라메트릭에 대해서 (파라메트릭과 미적분) - 글 / 비디오
Lecture, 건축, 조경, 도시 디자이너들을 위한 테크트리 - 글 / 비디오
Lecture, 궁극적인 테크트리! 컴퓨테이셔널 디자이너로 살아 남기! - 글 / 비디오
Lecture, 디자인 엔지니어링 / Design Engineering - 글 / 비디오
Lecture, 소프트웨어 공부 방법/ 변할 것과 변하지 않을 것Feat.VR/AR/AI... - 글 / 비디오
Lecture, 코딩 공부와 수학 그리고 공부할 것 Feat. 4차 산업혁명 그리고 디자인 - 글 / 비디오
Lecture, 컴퓨테이셔널 디자인을 바라보는 시각과 오해 - 글 / 비디오
Lecture, 곱하기 어떻게 볼까? 추상을 통한 상상? - 글 / 비디오
...
Lecture 전체 인덱스 - 링크
1분 Lecture 전체 인덱스 - 링크
QnA 02, 건축가의 일반적인 질문 2차 (건축 컴퓨팅 실무) - 글 / 비디오
QnA 04, 건축 컴퓨팅을 공부하고 싶으신 건축가 형님과의 대화 - 글 / 비디오
QnA 05, 코딩과 건축 컴퓨팅에 관심이 많으신 건축가 형님과의 대화 - 글 / 비디오
QnA 06, 건축가의 일반적인 질문 (건축 컴퓨팅 실무응용) - 글 / 비디오
QnA 10, 어떤 젊은 건축 디자이너의 질문 - 글 / 비디오
QnA 16, 시각디자인 학생의 질문, 데이터 시각화, 크리에이티브 코딩, 테크니컬 아티스트 - 글 / 비디오
QnA 18, 파라메트릭 디자인 배우려면 어디서부터 어떻게 시작해야 하나요? - 글 / 비디오
QnA 30. 대학생의 질문, 대학교, 대학원, 파라메트릭 디자인 스튜디오 어떻게 접근할까? - 글 / 비디오
QnA 31, 건축/컴퓨테이션/뉴미디어/디자인 직업군, 어떻게 준비하면 좋을까요? - 글 / 비디오
QnA 56, 건축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활용?, 응용범위?, 일련의 사고방식? - 글 / 비디오
QnA 57, 코딩 공부의 마음가짐, 워크숍 파일 공유 안 하는 이유!? - 글 / 비디오
QnA 58, 디자이너가 코딩 공부를 시작하는, 가장 현실적인 방법! - 글 / 비디오
QnA 22, 디자인 소프트웨어 어떻게 공부할까? / 그 많은 것 언제 다 해요? - 글 / 비디오
QnA 23, 디자인 소프트웨어 어떻게 공부할까? 두 번째, NURBS , Mesh(Polygon) - 글 / 비디오
QnA 32, 코딩 시작 시에, 필요한 수학? 과연 뭐가 필요할까? - 글 / 비디오
QnA 35, 파이썬 그리고 그래픽 툴(맥스, 마야, 라이노...) - 비디오
QnA 36, 프로덕트 디자인 위한 코딩 그리고 3D 소프트웨어 공부 질문,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 - 비디오
QnA 37, 너는 어떤 프로그래밍 언어를 쓰니? - 글 / 비디오
QnA 39, 건축 컴퓨테이셔널 유학 그리고 파이선 코딩 공부 - 비디오
QnA 43, 네이버 카페, 그래서호퍼 챌린지 질문 / 코딩을 공부하는 자세? - 비디오
QnA 38, 테크니컬 아티스트 공부 방법? 책? 학원? - 비디오
QnA 43, 네이버 카페, 그래서호퍼 챌린지 질문 / 코딩을 공부하는 자세 - 글 / 비디오
QnA 44, 컴퓨테이셔널 직장 구하기? 마음 가짐? - 글 / 비디오
QnA 46, AI, ML(머신러닝), GL(그래픽), CV(비전), 컴퓨테이셔널 전공을 시작하는 학생 질문
- 글 / 비디오
QnA 48, 스페셜리스트가 되기 위한 어느 학부생의 전공 고민 - 글 / 비디오
QnA 49, 조경전공 학생의 질문,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공부 팁 - 글 / 비디오
QnA 50, 데이터 시각화, 직장에 대해 그리고 공부방법과 마음가짐 - 글 / 비디오
QnA 51, 프로덕트 전공 학생의, Harvard Mdes 2021 지원 질문 - 글 / 비디오
QnA 52, #그라스하퍼코딩공부 어떻게 할까? - 글 / 비디오
QnA 53, #데이터시각화 공부와 연계 학습질문- 글 / 비디오
QnA 54, 건축 랜더링 전문가를 위한 코딩 공부 방법, 테크트리 Feat. VR/AR - 비디오
QnA 55, 디자인/코딩, #저작권과 #표절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 - 비디오
QnA 59, 가장 일반적인 오해,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오해들 - 비디오
QnA 60 #초딩코딩교육, 그리고 인공지능에 #없어질미래직업과 나의 전략? - 비디오
QnA 61, #컴퓨테이셔널디자인교육, 코딩 교육, 누가 가르쳐야 하나? - 비디오
feat. 데이터 스트럭쳐를 만들 수 있는 자에 한함.
QnA 62, #건축학과복수전공, 컴퓨터공학 복수전공 어떻게 생각하나? - 비디오
QnA 63, #건축학진로 고민 전공(복전)과 나의 비전 - 비디오
QnA 64, #API가뭐지? 코딩을 공부하는 디자이너들에게 왜 중요하지? - 비디오
QnA 65, #건축유학, 학부 코넬 건축학교와 UCL 건축학교(바틀넷)? - 비디오
QnA 66, #데이터시각화 를 준비하는 디자이너의 질문 - 비디오
QnA 67, #라이노파이선 C샵 Scripting 장단점 & 공부 방법 - 비디오
QnA 68, 사회초년생 #포폴과취직전략 - 비디오
QnA 69, 학부생의 질문, 공부방법, 기초의 중요성,
스튜디오베이스 수업의 주의점, 트렌드의 주의점 - 비디오
....
QnA, 전체 인덱스 - 링크
Talk, 힙합 문화로 보는 새로운 패러다임 그리고 컴퓨테이셔널 디자인의 운명 - 글 / 비디오
Project, Standalone CAD System Demo reel - video
Project, Design & Computation Demo reel - video
Project, Data-Driven Design Demo reel - video
Project, Design & Media Demo reel - video
Lecture, 라이노 파이썬 / Rhino Python, 공부법 - 글 / 비디오
Talk - 파이썬 (Python) 배워야 할까? 장단점을 알아보자! - 글 / 비디오
Talk - 디자이너를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 1/2 - C# - 글 / 비디오
Talk - 디자이너를 위한 프로그래밍 언어 2/2 - Typescript(Javascript) - 글 / 비디오
Lecture, 벡터 / Vector - writing / video
Ex Grid System
Lecture. 포인트 / Point
Lecture, 라인 / Line - writing / video
Lecture, 폴리라인 / Polyline - writing / video
Lecture, Surface - writing / video
Lecture, Mesh - writing / video
Lecture, 매트릭스 / Matrix - writing / video
Lecture, 좌표계 / Coordinate system - writing / video
Lecture, 프로젝션 & 리맵 / Projection & Remap - 글 / video
Lecture, 정규화 & 보간 & 이상치 / normalization & interpolation & outlier - 글 / video
codepen - Normalization & remap, Typescript
codepen - interpolation, Typescript
Lecture, 자료 형식, Type of Data - writing / video
Project, Numerical Geometry and Graph Utility - link / video / pdf / download
Project, Numerical Landscape Utility - link / video / pdf / download
Project, Thermal-responsive Fabric and Blind- link / video
Project, CERAMIC MORPHOLOGIES - link
Project, Architectural Compiler for Digital Fabrication - link / video /pdf / download
Project, Strip-based Fabrication - link / video
Project, Multi-Layered Bench, Digital Fabrication - link / video
Codepen - Point, Typescript
Codepen - Line, Typescript
Codepen - Polyline, Typescript
Codepen - Curve, Typescript
Codepen - Mesh, Typescript
Workshop, Boid System - 글 / 비디오
Project, Numerical Dynamics Utility - link / video / pdf / download
Project, Agent-based Simulation at Sue Bierman PArk in San Francisco - link / video
ex Particle Dynamics , Dynamics Spring Truss
Lecture, 컴퓨테이셔널 사고 (띵킹) / Computational Thinking - 글 / 비디오
Lecture, 디자이너에게 코딩이란 / 나에게 코딩이란 - 글 / 비디오
QnA 08, 컴퓨테이션 직업군 및 준비 자세 - 글 / 비디오
Talk - Harvard GSD Technology 그리고 MIT Computation - 글 / 비디오
지원 준비, 프로그램 비교 , 및 컴퓨테이션 공부 준비 방법
link Path Finder , Fire Exit , Maze Exit , Unit Moving
Lecture, 함수(Function) 디자인 그리고 Safeguard - 글 / 비디오
Lecture, 매개변수(파라미터:Parameter)와 전달 인자(아규먼트:Argument)- link
Codepen - Graph search, Javascript
Codepen - Graph search, Typescript
Lecture, 자료구조, 그래프 / Data Structure for design , Graph 1/2 - 글 / 비디오
Lecture, 자료구조, 픽셀, 복셀 / pixel and voxel data structure 2/2 - 글 / 비디오
QnA 15, 복셀(Voxel)과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그리고 건축 디자인 - 글 / 비디오
Lecture 1. 데이터 & 디자인 / Data & Design - 비디오
Lecture 2. 디자이너를 위한 컴퓨테이셔널 팅킹 / Computational Thinking For Designer - 비디오
Lecture 3. 캐드, 데이트의 흐름 / CAD data pipeline - 비디오
Lecture 4. 이산 도시공간과 연결성 (그래프)/Discrete Urban Space and Connectivity (Graph) - 비디오
Lecture 5. 데이터 구조로서의 지오메트리 그리고 시각화 / Geometry as data and Visualization - 비디오
Lecture, 코딩 공부 어떻게? (잔소리 포함) / 제발 타이핑해보자!! - 글 / 비디오
Project, Numerical Urban Utility - link / video / pdf / download
Codepen - DataStructure processing JSON
Codepen - Parse OBJ & STL format
Codepen - DataStructure Class Basic
Data Structure for Computational Design collection, Typescirpt - link
Codepen - String
Codepen - Array
Codepen - Map(hash table)
Codepen - Linked list
Codepen - Graph
Codepen - Scalar (numeric)
Codepen - Vector (array & list)
Codepen - Pixels (matrix)
Codepen - Voxels (tensor)
Codepen - Color (object)
Lecture Discretization - 글 / 비디오
Lecture Curve - 글 / 비디오
Lecture 2D space - 글 / 비디오
Lecture 3D space - 글 / 비디오
Lecture, Image as Data - 글 / 비디오
Lecture, Convolutional Filter - 글 / 비디오
Workshop, Color manipulation(convert or interpolation...) - 글 / 비디오
Project, Numerical Image Utility - link / video / pdf / download
Lecture, 쉽게 이해하는 클래스(Class) - 글 / 비디오
Optimization
Workshop, Rect-Optimization - 글 / 비디오 / link
Project, Parkerator V1 and V2 - link / video V1 / video V2
Project, Column Distribution and Thickness Optimization - link / video
Project, Small Environment [Immersive Landscape] - link / video
link Ball bounce
HCI (Human–computer interaction)
Project, SketchHand - link / video
Project, InterActivity - video
Project, Landbox AR - link / video
Lecture, Active Command - 액티브 커멘드 - 글 / 비디오
Lecture, Mouse Event / 마우스 이벤트 - 글 / 비디오
HTML Canvas Optimization of Rendering Loop with JSAPI for Drawing on Map - medium
Project, Expressmap, ESRI - video / tutorial
Lecture, 데이터 시각화 / Data Visualization - 글 / 비디오
QnA 07, 데이터 시각화 도구(tools)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 - 글 / 비디오
QnA 12, 데이터 시각화가 꿈인 카이스트 학생의 질문 - 글 / 비디오
QnA 46, 지도 위에 데이터 시각화, 어떤 제품으로 개발을 하면 좋을까? - 글 / 비디오
Lecture, 매핑 (건축, 도시) / Mapping for Urban and Architecture - 글 / 비디오
Lecture, HTML Canvas, 데이터 시각화, 크리에이티브 코딩 - 글 / 비디오
Lecture, GeoJson - 글 / 비디오
Lecture, TopoJson - 글 / 비디오
Project, Numerical Mapping Utility - link / video /pdf / download
Project, Street events Mapping in SF - link / video
link ArcGIS JSAPI Sandbox , Mapbox Sandbox
Codepen - ArcGIS JSAPI Stater, Javascript
Codepen - ArcGIS JavaScript Tutorials: Create a Starter App
Lecture, 3D Visualization at Harvard GSD & MIT - link
Lecture, Post-Production in Design Visualization at Harvard GSD & MIT - link
Talk, 2016 Introduction To 3D Visualization Workshop at Harvard GSD and MIT - Video
QnA 23, 디자인 소프트웨어 어떻게 공부할까? - 글 / 비디오
QnA 41, 데이터를 활용한 도시 설계? 공부 전략?
그리고 엠아이티 센서블씨티(MIT SENSEable City Lab) 연구소 - 비디오
QnA 42, 시각디자인 전공, 학생의 질문, 데이터 시각화 어떻게 공부할 것인가? - 비디오
Lecture, 건축 시각화 / Architectural Visualization - 글 / 비디오
Lecture, 도시, 건축 렌더링 팁 / Architectural & Urban Rendering tips - 글 / 비디오
Lecture, 건축 3D 랜더링에 관한, 어느 건축가의 질문들… - 글 / 비디오
Project, Architectural Visualization emo reel - video
Project, Digital Mockup - video
Project, Plugin, Ant for Animation in 3ds max - link
Workshop - Design Visualization - 바로가기
QnA 14, 디자인(건축), 빅데이터, 그리고 인공지능(머신러닝)에 대한 질문 - 글 / 비디오
Project, Smart Drawing - 글 / 비디오 / 데모
Project, Remixing & Resampling Three Dimmensional Objects,
Use of Volumentric Representation and Machine Learning in Design - link / video
Project, Politics of Space and Its Shadows - link / video
Project, Built Environment Assessment - link / video
Analytical hosing prediction model with spatial observation in City of Boston
link 4-Smart Drawing
link Linear-regression , Polynomial Regression , Regression Model , XOR
Codepen - Tensorflow playground stater, Typescript
Research Project, Third Place, Media Lab,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프로젝트 - 글 / 링크 / 비디오
Paper Presentation & Panel Discussion at DigitalFUTURES World 2020 - 비디오
Design & Data, NumericalUtility 소개와 설치 - 글 / 비디오
Design & Data, Numerical Geometry Utility - 글 / 링크 / 비디오
Design & Data, Numerical Dynamic & Graph Utility - 글 / 링크 / 비디오
Design & Data, Numerical Environment Utility - 글 / 링크 / 비디오
Design & Data, Numerical Urban Utility - 글 / 링크 / 비디오
Design & Data, Numerical Mapping Utility - 글 / 링크 / 비디오
Design & Data, Numerical Image Utility - 글 / 링크 / 비디오
Digital Fabrication, Architectural Compiler - 글 / 링크 / 비디오
라이노(Rhino3d) C# 코드 라이브러리 만들기 / How to create c# lib for Grasshopper - 글 / 비디오
래빗(Revit), 다이나모 플러그인 만들기 / ZeroTouch For Dynamo, Revit - 글 / 비디오
라이노(Rhino) 플러그(Plugin)인 어떻게 만들까? - 글 / 비디오
라이노(Rhino) 그라스하퍼(Grasshopper) 애드온(Addon) 어떻게 만들까? - 글 / 비디오
유니티(Unity)에서 라이노 기능(API) 사용하기? - 글 / 비디오
Talk - VR / AR 꼭 해야 할까? - 글 / 비디오
Workshop, Unity for Design Scripting and Visualization - 링크
Workshop, Basic pipeline - writing / video
link WebGL 1 starter , WebGL 2 starter, THREE starter
link Rhino Viewer
link HTML Canvas starter
Codepen - HTML Canvas stater
link HTML SVG starter
Project, Landbox standalone - link / video
Project, SketchHand - link / video
01. OpenTK For CAD Software - video
OpenTK Starter, Camera, Update, Render, Grid, Cube, Shader examples
02. OpenTK Starter 2: NOpenGL Platform - video
Winform UI, MouseEvent, ActiveController, GeoCommon, RhinoCommon
Workshop GLSL - 글 / 비디오
ex GLSL starter
Codepen - GLSL starter, WebGL, Typescript
Talk, 건축, 도시재생 형형칠 박사 - 글 / 비디오
Talk 임희준, 도시디자인, 데이터(컴퓨테이션, 시각화) 그리고 수다 - 글 1 / 비디오 1 , 글 2 / 비디오 2
Talk 이규환, 건축, 로봇틱스 그리고 페브리케이션 (Construction Automation) 1/2 -
Talk 성우제, 건축 그리고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 소개 비디오 / 라이브 비디오
Talk 김동일, 건축, 페브리케이션 그리고 컴퓨테이션 - 소개 비디오 / 라이브 비디오
Talk 민세희, 디자인, 인공지능(AI), 시각화(Visualization) - 소개 비디오 / 라이브 비디오
Talk 이주헌, 디자인, AI(인공지능), 강화 학습(Reinforcement Learning) , 최적화(Optimization) -
Talk 진교진, 건축 / 환경 / Sustainable design - 소개 비디오 / 라이브 비디오
Talk 함수민,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AR (Augmented human designer),
Material Research, Fabrication - 소개 비디오 / 라이브 비디오
Talk 신희찬, 나의 소개 및 내가 생각하는 BIM 건축 1/9 - 글 / 비디오
Talk 신희찬, BIM을 하고 싶은 학생들에게 2/9 - 글 / 비디오
Talk 신희찬, BIM을 하고 싶은 실무자에게 3/9 - 글 / 비디오
Talk 신희찬, 앞으로의 계획, 그리고 내가 그리는 미래 4/9 - 글 / 비디오
Talk 신희찬, 유학에 대한 개인적인 생각, 경험 , 그리고 벨류 엔지니어링 5/9 - 글 / 비디오
Talk 신희찬, 한국에서, BIM의 문제점 그리고 건축산업? 6/9 - 글 / 비디오
Talk 신희찬, 내가 생각하는 컴퓨테이셔널 디자인과 코딩, 그리고 툴 개발 7/9 - 글 / 비디오
Talk 신희찬, 신희찬, 개인적인 질문들: 이메일 관리, 관심 있는 앱, 그리고 이것저것 8/9 - 글 / 비디오
Talk 신희찬, 나의 자유시간 9/9 - 글 / 비디오
Talk 신희찬, Arup 가는 길, 사무실 구경 1/6 - 글 / 비디오
Talk 신희찬, 구독자 피드백 - 글 1 / 비디오 1, 글 2 / 비디오 2
Talk 신희찬, 우리의 피드백 그리고 잡담 - 글 1 / 비디오 1 , 글 2 / 비디오 2 , 글 3 / 비디오 3
Talk 신희찬, 빔(BIM)과 컴퓨테이셔널 디자인(Computational Design) 질문 답변 그리고 수다
Talk 신희찬, 2020_03_22 신희찬의 빔 이야기 - 비디오1 / 비디오2
Talk 신희찬, 2020_06_19 신희찬의 빔 이야기 - 비디오
Talk 신희찬, 2020_08_22 신희찬의 빔 이야기: Cold Bending - 비디오
Talk 신희찬, 2020_11_15 신희찬의 빔 이야기 - 비디오
Never Cafe - link
01 - 김건웅(ComAr), 파일 포맷 / 패턴 - 비디오
02 - 이수민, 코딩 공부를 위한 노션 사용법 그리고 PD vs GD vs AD 용어 설명 - 비디오
QnA 03, 컴퓨터 고르는 법 ( 건축 3D / 크리에이티브 코딩 ) - 글 / 비디오
QnA 17, 내가 생각하는 그라스하퍼(Rhino Grasshopper)의 단점과 개인적인 생각 - 글 / 비디오
QnA 22, 내가 생각하는 그라스하퍼(Rhino Grasshopper)의 장점 - 글 / 비디오
QnA 21, 5G 기술과 건축산업(설계 협업 및 시각화 VR), 정말 유용 하나? - 글 / 비디오
VLog 레이저 블레이드 2020(코딩, 렌더링 노트북), 15 advanced 언박싱 그리고 개인적인 생각 - 비디오
VLog 11 Harvard GSD 논문 발표 / 디스커션 / 디지털 디자인 1등 상 - 비디오
Lecture, 내가 생각하는 컴퓨테이셔널 디자인 / 워크숍 강좌를 만드는 배경 - 글 / 비디오
DataStructure & Design Algorithm,
Introduction to Computational Design
Geometry & Computation & RhinoCommon API
Workshop - Rhino3D Python scripting
라이노(Rhino) 그라스하퍼(Grasshopper)와 c#코딩(coding) 동시에 공부하자!
그라스하퍼 그리고 코딩(C#) Design Scripting Workshop
Code and data for Designers or Creative coders
디자이너를 위한 파이썬, 디자인 그리고 시각화
Code and data for Designers or Creative coders, using HTML Canvas API
매핑 그리고 시각화 (Web base)
Code and data for Designers or Creative coders, using RhinoCommon API
라이노 파이썬 매핑 파이썬
Title: Discrete Urban Space and Connectivity
워크숍 광고/소개 - 비디오
QnA 43, SA 7.0 Unit 2 관련 질문 / 스스로 공부하는 방법 - 비디오
Code and data for Designers or Creative coders, using HTML Canvas, Typesciprt, Python
워크숍 광고/소개 - 비디오
데이터 프로세싱
컴퓨테이셔널 지오메트리
디지털 매핑
Mapping & Data Viz workshop
Codepen - 1. typescript basic and drawing points
Codepen - 2. typescript basic and drawing lines
Codepen - 3. typescript basic and interactive drawing points and lines
Codepen - 4. HTML Canvas API
Codepen - 5. Point class
Codepen - 6. Line class
Codepen - 7. Area class
Codepen - 8. GeoJSON
Mapping, Amchart
Codepen - 1.basic
Codepen - 2. projection
Mapping, D3
Real-time Graphics for Designers or Creative coders
Codepen - 1. Three stater
Codepen - 2. Primitives
Codepen - 4. Custom mesh
Codepen - 5. Mesh from Rhino3d
Codepen - 7. Globe and projection
Codepen - 8. Terrain, pixel map(matrix)
Codepen - 9. Voxel map
Codepen - 10. Loader, OBJ format
Codepen - AFrame Stater
Real-time Graphics for Designers or Creative coders - link
Design & Code for Designers or Creative coders
Design & Code for Designers or Creative coders
Design & Code for Designers or Creative coders
Rendering, animating, effecting using 3ds max, aftereffect
[Workshop] Rhino3d 기초 / 개념 이해 - link
[Workshop] 건축 애니메이션 (3ds max & AfterEffect), architectural-animation-visualization - link
Revision 04
시간이 되는대로 글을 업데이트하도록 하겠습니다. 생각보다 시간이 많이 걸리네요. 양해 부탁드립니다.
많은 피드백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이남주 / NJ Namju Lee / nj.namju@gmail.com
MDes;Harvard, MArch;UCB, B.S;SNUST, Research Fellow; MIT
Architecture design, Computation, Visualization specialist
Director and founder of NJ Design Lab / NJSLab / NJSLabSandbox
Facebook / Instagram / Linkedin
NaverBlog / DaumBrunch / Youtube(kr)
GitHub / CodePen / Medium / Youtube(e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