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 1년만에 투자유치에 성공한, [안둔코리아]

중소벤처기업부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 'N15(엔피프틴)' 선정 스타트업

by N 매거진

안녕하세요 :)

Hardware Accelerator이자 Productainment Company인 N15(엔피프틴)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팀입니다.


이번에도 저희 회사의 초기창업패키지 선정 스타트업에 대해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지난번에는, 미세플라스틱을 걸러주는 생수필터를 만드는 '리얼워터'에 대해 소개해드렸는데요.



안둔코리아.jpg


이번에 소개해드릴 세 번째 스타트업은, 중국시장 온오프라인 통합 One-Stop IP보호서비스 '안둔코리아'입니다.


혹시 사업 확장을 위해 중국 진출을 생각하고 계신가요? 막상, 중국 진출을 하려고 하니 현지인이 아니기에 어떻게 시작해야 할지 막막하신가요?


중국 진출을 고려하는 분들에게 가장 두려운 부분은 중국에서 사업을 할 때 마주하게 될 문제들을 어떻게 해결해나갈지에 대한 것이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런 분들에게 현지인보다 더 자세하고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사람이 필요합니다.



안둔코리아 ANDUN KOREA ?


중국 진출을 고려하는,
기업들이 사업에만 집중할 수 있기를.

이미지컷(메거진용).png


중국 협력사의 자원을 최대한 활용하여 중국 시장에 진출한 한국 기업들에게 상표출원부터 상표권보호, 상표도용, 위조상품 침해에 대한 조사, 단속 및 법률적 구제 서비스One-Stop으로 제공하는 스타트업이 있습니다. 바로, ‘안둔코리아(ANDUN KOREA)’인데요.


중국시장 기진출 또는 진출 예정 중인 한국 기업들의 IP 보호 분야에서 든든한 동반자가 되고자 하는 안둔코리아 '김대휴' 대표는 어떻게 창업을 시작하게 되었을까요?



중국 진출에 필수인 IP 보호 서비스 플랫폼, 그 시작.


더 이상
한국 기업들의 IP가
중국 내에서 선점당하거나 침해당하지 않도록


한국기업의 가품(짝퉁) 상품 피해액이 연간 8조 원대로 추정되며, 2016년에는 전체 한국 지식재산권 침해의 24%가 중국에서 발생합니다. 그리고 그중에서 42.5%가 상표권에 대한 침해입니다.


매년 중국에서는 5만여 건의 상표권 침해와 관련된 분쟁이 발생하며, 외국 기업의 경우 지재권 사건 중 약 80% 이상이 상표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중국 진출을 희망하는 수많은 한국 기업들의 IP중국 내에서 선점당하거나 침해당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안둔코리아 '김대휴' 대표는 중국 내 One-Stop 온오프라인 IP보호 전문 1위 업체인 '안둔왕'과 중국에서 유일한 중국 상표국 DB서비스인 안둔왕의 자회사 '안파이왕'과 전략적 제휴 계약을 체결하여, 중국 파트너 시스템과의 연동을 통해 한국 기업에 맞는 서비스 시스템을 개발했습니다.


그리고 중국 진출을 고려하는 기업들에게 IP 보호 서비스 플랫폼을 상용화하는 것을 목적으로 창업을 했습니다.



메인 아이템의 특징.


IP 보호 서비스 플랫폼


현재 서비스하고 있는 메인 아이템인 'IP 보호 서비스 플랫폼'의 핵심 기능중국시장 On-Off Line 통합 One-Stop IP 보호 서비스입니다.


이 핵심 기능을 통해 On-Line 부분은 알리바바, 타오빠오 징동 등 주요 중국 쇼핑몰의 거래 정보검색하고 제공합니다. 그리고 Off-Line 부분에서는 중국 전역 조사 조직약 500개 Lawfirm의 동시 다발적 가품 조사 단속 및 침해 구제 서비스제공합니다.


또한, 전국 네트워크 (조사원) 조사 보고서 각 건별 소송장 및 판결문 등을 실시간으로 고객과 공유합니다.


이러한 IP 보호 서비스 플랫폼의 특징들을 통해 안둔코리아는 다양한 성과를 이루어냈습니다.



일당백 역할을 하는, IP 보호 서비스 플랫폼.


안둔코리아가 보여준 성과들


안둔코리아는 2020년 3월에 창업하여 6월에 중소벤처기업부 초기창업패키지에 선정되었습니다. 그리고 초기창업패키지 과정을 통해 성장과 발전을 하여 2021년 2월에 1억 투자 유치에 성공하였습니다.





이렇듯 가치 있는 아이템으로 다양한 성과를 이루어낸 스타트업 '안둔코리아'인 만큼, 그 미래가 더욱더 기대되는데요.

지금, 이 순간에도 성장하고 있는 '안둔코리아'의 사업을 항상 응원하겠습니다.


그럼 다음에 또 다른 초기창업패키지 선정 기업에 대해 소개해드리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 N15(엔피프틴)'s Live-On Magazine.
2021 초기창업패키지 모집 신청 : https://me2.do/xw6orFYf




<중소벤처기업부 초기창업패키지 주관기관 N15(엔피프틴) 선정 스타트업>

첫 번째 소개글. 손이 편한 구름클릭 마우스를 만드는 '엘라스토'

두 번째 소개글. 미세플라스틱을 걸러주는 생수필터를 만드는 '리얼워터'



N15(엔피프틴)은 2015년 제조·메이커스페이스 기반으로 설립된 하드웨어 액셀러레이터 기업입니다. 스타트업 발굴·투자·육성을 전문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2018년 별도의 법인 ‘N15 Partners(엔피프틴파트너스)’를 설립했습니다. 설립 후 2018년 중소벤처기업부 공식 액셀러레이터로 등록되었습니다.


N15의 강점은 진행 중인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과 협력을 통해 성장 잠재력이 있는 스타트업을 발굴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N15은 68개 대기업, 37개 공공, 35개 정부·지자체, 35개 대학과 50건 이상의 액셀러레이팅 및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을 성공적으로 운영한 경험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이를 바탕으로 N15은 연간 2000개 이상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있습니다.


투자역량도 강점으로 펀드 운용을 통한 직접 투자도 하며, 팁스(TIPS)를 통한 후속 투자도 지원합니다. 2019년 팁스 운영사로 선정된 N15은 초기 스타트업을 전문적으로 발굴 및 투자하고 육성하고 있습니다. 팁스는 중기부가 민간을 활용해 창업팀을 선별하는 투자기관입니다. 팁스 선정 기업은 정부로부터 최대 15억 원의 지원금 확보가 가능합니다.


N15은 전국 주요 공장을 연결해 스타트업과 대기업의 시제품 제작부터 양산 연계 그리고 유통판매까지 원스톱으로 진행하는 제조 서비스 플랫폼 ’PROTO X’를 구축했습니다. N15은 ‘PROTO X’를 통해 스타트업들의 시제품 제작 및 양산 연계 등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스타트업의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도 적극 도와 N15은 글로벌 현지 액셀러레이터 및 투자사 네트워크를 통한 성공적인 현지화 지원, 글로벌 컨퍼런스 참가 등을 지원합니다.


keyword
이전 02화무려 5,198% 크라우드 펀딩을 달성한, [리얼워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