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정아중국어 Nov 08. 2019

문구마니아 모여라!
각종 문구 중국어로 말해보기(3)

따지아하오 

문정아중국어입니다.

시리즈로 진행되고 있는 문구로 중국어로 말해보기!

벌써 3탄입니다 ㅎㅎ

그만큼 우리가 쓰는 문구용품들이 많다는 거겠죠? ㅎㅎ


혹시 지난 시리즈가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클릭!

↓↓


오늘도 다양한 문구류들을 중국어로는 

어떻게 말하는지 알아보아요~!



스티커 贴纸

[ tiēzhǐ / 티에즐 ]


알록달록 색도 예쁘고 모양도 다양한 스티커 

贴는 붙이다

纸는 종이란 뜻으로,

붙이는 종이 = 스티커가 되는 거죠! 

꾸미는 거 좋아하시는 분들은 크기와 종류도 

다양하게 갖고 계시더라구요

저는 편지를 쓴 후 마지막 봉투 접착제 역할이 필요할 때 스티커를 쓰고 있어요 

아주 예쁘고 편리하더라구요 ㅎㅎ

필통 笔盒

[ bǐhé / 비허 ]


모양과 재질은 물론 색상도 다양한 필통

笔는 펜

盒는 그릇

으로 펜을 담는 그릇이라는 뜻입니다^^

새 학기마다 하나씩 꼭 바꿔줘야 맘이 놓였던.. ㅎ

공부도 안 하면서 펜만 잔뜩 모아서 

필통이 뚱뚱해져서 터졌을 때도 있었어요ㅠ,ㅠ

노트 笔记本

[ bǐjìběn / 비찌번 ]

남녀노소 구분하지 않고 많이 쓰이는 노트!

笔记는 필기하다, 本은 공책 

으로 필기하는 공책이라는 뜻이네요^^


요즘은 스마트폰에도 메모 기능이 있어서 

노트 쓸 일은 거의 없지만

예전에는 쓰지도 않던 예쁜 노트를 

관상용으로 모아만 두었던 기억이 나네요 ㅎ.ㅎ

컴퍼스 圆规

[ yuánguī / 위앤꿰이 ]


원을 예쁘게 그릴 수 있는 컴퍼스!

圆은 동그랗다, 规는 기구

로 원을 그리는 기구라는 뜻입니다 ^^


학창시절 때 정말 신기했던 문구류 중 

하나였던 것 같아요 ㅎ 

원이 정말 깔끔하게 그려져서 예쁜 원으로 

그림을 그렸던 >.<

(공부하라고 사주셨겠지만..)

삼각자 三角尺

[ sānjiǎochǐ / 싼지아오츨 ]


추억의 문구류네요!

요즘 초등학교에서도 쓰는지 모르겠지만 

정말 여러 가지로 썼던 기억이 있어요 ㅎㅎ

각도기도 되었다가, 삼각으로 자도 되었다가 

가끔 그림 그릴 때 세모 모양이 필요해서 삼각자를 

이용하기도 했었지요 ㅎㅎ

장난꾸러기 얘들은 손가락을 넣고 돌리는 

장남감도 되었구요 ㅎㅎ




다양한 문구류들을 소개해드리다 보니

학창 시절이 많이 생각나서 재밌었네요 ㅎㅎ


문구류들은 정말 다양하기도 하지만

각자 쓰임새도 있어서 학생, 직장인 모두 

뗄레야 뗄 수 없는 문구류들인 것 같아요 ㅎㅎ


오늘 소개해드린 문구류들 말고도

궁금하거나 원하는 문구류가 있다면

댓글 달아주세요 ㅎㅎ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짜이찌앤♥



♥11월 한정 이벤트 진행중♥

http://bit.ly/2I28iEn



#문정아중국어#생활중국어#문구용품#중국어공부#문구류#중국어단어#기초중국어#중국유학#문방구#실용중국어#기초중국어단어#실용중국어회화#중국어공부중#문구덕후#문구류마니아#무료중국어#중국어자료

작가의 이전글 [중국어문장]바로 써먹는 원어민회화(6)-놀이동산 가자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