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정아중국어 Nov 13. 2019

바로 써먹는 원어민 회화(7)-그럼 너만 믿는다!

안녕하세요~~

문정아중국어입니다!


오늘의 주제는

놀이동산 관련 표현 2탄! 입니다 ㅎㅎ


지난 1탄에선 남자가 놀이동산 가자고 했는데

아쉽게도 여자는 고소공포증이 있었죠~


(혹시 지난 편이 궁금하시다면 아래를 클릭!)


과연 이 커플은 놀이동산을 갈 수 있을 것인가!

아래 대화를 통해 확인해보아요^^



고소공포증 있는 여자에게 남자는 이렇게 말합니다!


心,有我呢。
Bié  dānxīn,  yǒu    ne.


[단어 배우기]

[bié] ~하지 마()
担心[dānxīn걱정하다
[yǒu] 있다
[]  
[ne] ~()


[문장 배우기]


  别担心,有我呢。
  Bié  dānxīn,  yǒu  wǒ  ne.
   걱정마, 내가 있잖아.

여자의 대답은?


那我全靠你了。
Nà wǒ quánkào nǐ le.


[단어 배우기]

那[nà] 그럼
我[wǒ] 나
全[quán] 전부
靠[kào] 믿다
你[nǐ] 너
了[le] ~이다


[문장 배우기]

   那我全靠你了。
  Nà wǒ quánkào nǐ le.

  그럼 너만 믿는다.




다시 한번 따라해보기~!



마지막 실력 체크!

문제를 보고 답을 댓글로 달아주세요^^
’(  )担心
 很              ④ 




결국엔 놀이동산에 가게 된 커플 ㅎㅎ

나만 믿어! 라고 멋지게 말하는 남자 너무 멋있네요><


오늘도 재미있게 보셨나요?


원어민 회화 시리즈별 여러 가지 주제로 알려드리고 있는데,

혹시 궁금한 주제가 있다면 댓글로 알려주세요~

다음에 소개해드릴게요 ㅎㅎ


그럼 오늘은 여기까지!

짜이찌앤 ^_^



재밌는 중국어 공부는? 문정아 쌤과 함께♥

이벤트 확인하러 가기↓

http://bit.ly/2I28iEn



#중국어회화 #중국어단어 #중국어문장 #놀이동산 #중국어표현 #중국어독학 

#중국어공부  #초급중국어 #문정아중국어 #중국어관련표현

작가의 이전글 문구마니아 모여라! 각종 문구 중국어로 말해보기(3)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