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정아중국어 May 20. 2022

[중국어공부] 문정아와 5월 제철 음식 중국어로 배우기

안녕하세요~! ^^

문정아중국어입니다!








날씨가 좋아서

어디서든 먹고, 놀기

딱 좋은 계절이에요. ^^




(건강 유의하면서 다니세요.

여러분~!♥)











오늘은 5월 제철 음식이 어떤 게

있는지와




중국어로는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이제부터 매월 제철 음식을

소개해 드릴 거예요!


재미있겠죠?^^









문정아중국어가

소개해 드리는 제철 음식 챙겨드시고

더욱더 건강하셨으면 합니다~!




(뭐니 뭐니 해도

건강이 최고)





시작합니다!



















장어 鳗鱼

[mányú] / 만위




장어는 오랫동안

전설적인 ‘스태미나’의 원천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왔어요.


(그중에 원탑은 장어 꼬리....!)





동의보감에 의하면


인체의 오장육부 기능을 활성화하고




폐를 보호하며

임신 전후 허약 증상과

약해진 자궁을 보강하는 데

도움을 준다고 되어 있습니다.






기력이 약해진 것 같다면

장어 먹고 힘내보세요!



힘이 불끈불끈 솟아날 거예요.





















매실 梅子

[méizi] / 메이쯔





널 깨물어 주고 싶어..... 



이거 알면

최소 90년대 이전에

태어난 사람.....ㅎㅎㅎㅎ




매실에는

무기실, 비타민, 유기산 등의

영양이 아주 풍부해

피로를 풀어주며



위장 작용을 활발하게 하여

식욕을 돋우는

작용을 한다고 하네요.




(잘못하면 식욕이 폭발해

살쪄요........ㅠㅠ)







특히 해독작용도 뛰어나

배탈이나 소화불량,

식중독 등을


치료하는 데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어릴 적 배아가 파서

매실액에 물 타서

드셔보신 분...?




이거 아시는 분도


역시

최소 90년대 이전에

태어난 사람.....ㅎㅎㅎㅎ













          






멍게 海囊

[hăináng] / 하이낭





호불호가 아주 강한 멍게!




멍게를 좋아하는 분들은

멍게 안 좋아하는 사람을

이해 못하고




멍게를 안 좋아하는 분들은

멍게 좋아하는 사람을

이해 못하더라고요^^;









지방질이 거의 없어

해삼, 해파리와 함께


'3대 저칼로리 수산물’로

꼽히기도 하는데요.




상큼하고 시원한 맛이 일품인 멍게는

정말 영양만점이랍니다.






붉은색의 단단한 몸에는

원추형의 돌기가 많이 나와 있어서

‘바다의 파인애플’이라고도 한대요.


(그렇다고 파인애플 맛은

아님..ㅋㅋ)




















다슬기 短沟蜷

[duăngōuquán] / 뚜안꺼우취앤






청정 일급수에서만 자라는

다슬기는

녹색 빛깔이 참 고운 식재료입니다.








영양 면에서도 아미노산의 함량이 높아

간 기능을 돕는

다슬기 요리 추천해 드립니다.



(작지만 맛있어요!)



















참다랑어 金枪鱼

[jīnqiāngyú] / 찐치앙위






참치라고도 불리는 참다랑어는

DHA, EPA가 풍부하고



칼로리와 지방이 낮아

바다의 닭고기라고 합니다.






흔히 알고 있는

참치 캔에 들어가는 생선은


가다랑어로

진짜 참치는 아니라고 하네요.


ㅎㅎㅎㅎㅎㅎ















이번에 소개해 드린 제철 음식은

해산물 종류가 많네요^^



(고기 종류는 사실

사시사철 먹을 수 있어서

그런가요...ㅋㅋㅋㅋ)









오늘 배운 음식들

꼭 한 번씩 찾아 드셔보시고,

중국어로도 읽어보세요~!





그럼 다음 시간에는

더 좋은 내용으로 찾아오고

6월 제철 음식도

곧 소개해 드릴게요~!!







다음 시간에 만나요.

여러분~! ^^






▶ 무료 중국어 인강♥

https://bit.ly/2v69Qq8



▶ 문정아중국어 이벤트♥

https://bit.ly/2M3akWq

















#5월 #제철음식 #멍게 #장어 #매실 #참다랑어 #다슬기 #맛집 #다맛있다 #문정아중국어 #중국어인강 #중국어단어 #중국어말하기 #중국어회화 #전화중국어 #화상중국어 #중국어홈스쿨링 #어린이중국어 #놀이중국어 #중국어인강 #중국어독학 #중국어자격증 #중국어기본회화 #중국어학원 #중국어회화학원 #초등중국어 #HSKIBT #HSK인강 #중국어문법 #중국어시험 #유아중국어 #비대면중국어 #문정아 #hsk2급 #hsk3급 #hsk4급 #hsk4급 #hsk5급 #hsk합격하기 #HSK고득점 #HSK급수 #HSK자격증 #HSK시험 #취업중국어 #중국어스펙 #중국어무료 #문정아중국어가답이다






작가의 이전글 [기초중국어] 비 오는 날 생각나는 음식 BEST 5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