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정아중국어 May 27. 2022

[중국어공부] 내 맘대로 뽑은 돼지고기 부위BEST5

안녕하세요.


문정아중국어입니다. ^^







월요일인 오늘 하루도

잘 보내고 계시나요?




저는 월요일만 되면

바쁘고 정신이 없네요 ㅠㅠ







이럴 때는


고기가 들어있는 반찬을 먹어야

그날의 피로가

좀 풀리는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오늘은

돼지고기의 부위별 명칭과

중국어를 같이 배워보려고 해요!






얼마 전에 고기와 궁합 좋은

쌈 채소들도 배웠으니



쌈 채소와 함께 드셔보시길

추천드려요! ㅎㅎㅎ

(건강에도 최고!)
















시작합니다~!














五花肉 [wǔhuāròu]

삼겹살






외국인들도

먹어보고 깜짝 놀라는 삼겹살!



요즘은 오겹살도 많이들 찾고 있어요.


(언제 먹어도 맛있답니다. ㅎㅎ)




















大里脊 [dàlǐji]

등심





등심은 소고기만 맛있다는

편견을 버려주세요~!




기름기도 적당하고

육즙이 부드럽답니다! ^^





















小里脊 [xiǎolǐji]

안심





아까 등심이 大였으면

안심은 小가 쓰였습니다. ㅎㅎㅎ




단어 외우기도 쉬워요~!





















梅花肉 [méihuāròu]

목살





돼지고기 중에 삼겹살 다음으로

많이 먹는 게 바로

이 목살이 아닐까 싶습니다.






보통 캠핑이나 야외에서

바베큐를 할 때

두툼한 목살을 많이 먹곤 해요~!






















排骨 [páigǔ]

갈비





갈비는 역시

뜯어야 제맛이죠~!



특히 뼈가 붙어있는 갈비는

더더욱 맛있답니다. ^^

ㅎㅎㅎㅎㅎ






















오늘 배운 내용 어떠셨어요??




역시 먹는 걸 배우는 게

집중도 잘 되고

재미있는 것 같아요 ㅎㅎㅎㅎ




(괜히 배고파지는 것만 빼면요...ㅎㅎㅎ)





여러분은 돼지고기의

어느 부위를

가장 좋아하시나요~??





다가오는 주말에는


여러분이

가장 먹고 싶은

돼지고기 부위를


골라서 드셔 보시 건 어떨까요?





그럼 전 다음 이 시간에

다시 찾아오겠습니다~~ ^^*




짜이찌엔!!











 무료 중국어 인강 보기

https://bit.ly/2v69Qq8





▶ 진행중 이벤트 보기

https://bit.ly/2M3akWq













#고기 #저기압일땐 #고기앞으로 #삼겹살 #등심 #안심 #목살 #갈비 #기초중국어 #기초중국어회화 #중국어공부 #중국어기초 #중국어배우기 #중국어회화 #중국어기본회화 #중국어독학 #중국어학습 #중국어회화인강 #비즈니스중국어 #생활중국어 #생활중국어회화 #중국어공부법 #중국어동영상강의 #중국어인강추천 #중국어인터넷강의 #중국어 #중국어인강 #중국어학원 #중국어회화학원 #어린이중국어 #초등중국어 #HSK #HSKIBT #HSK급수 #HSK시험 #HSK인강 #HSK자격증 #중국어문법 #중국어시험 #중국어자격증 #HSK고득점 #HSK2급 #HSK3급 #HSK4급 #HSK5급 #HSK6급 #중국어스펙 #비즈니스중국어 #평생회원반 #중국어는역시문정아중국어






작가의 이전글 [중국어공부] 문정아와 5월 제철 음식 중국어로 배우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