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정아중국어 May 13. 2022

[기초중국어] 비 오는 날 생각나는 음식 BEST 5


안녕하세요!


문정아중국어입니다. ^^










야외에서는 마스크도 벗을 수 있게 되고,

조금이나마 일상으로 돌아와서

한 주 한 주

잘 보내고 계시나요?










오늘은

비가 오면 생각나는 대표적인 음식들을


중국어로 배워보려고 해요! 





오늘 비가 안 오더라도


이럴 때 배워두면

나중에 써먹을 수 있어요~! ^^





시작합니다~! 

















葱饼


[cōngbǐng / 총삥]




파전이라고 불러요. 




중국어로도 파를 뜻하는 "葱"과 

밀가루, 옥수숫가루를 가지고 지지거나 구운

 납작한 전병 같은 것을 의미하는

"饼"이 결합된 단어네요. 



요즘에는 해물파전, 김치전, 감자전 등


다양한 전들이 함께 사랑받고 있답니다. ^^ 

























炒码面


[chǎomǎmiàn / 차오마미엔]




자장면은 중국어로 많이 들어보셨을 거예요. 

자장면은 중국어로 자장면이거든요... ㅎㅎㅎ



근데 짬뽕은 생소하시죠? 




짬뽕도 파전처럼 파생된 종류가 많아요! 



삼선짬뽕, 굴짬뽕, 냉짬뽕 등... ㅎㅎ



비 오는 날 매콤한 짬뽕 국물 한 모금 하면 캬~ 

정말 속이 시원~ 할 것 같아요. ^^ 




























面片汤


[miànpiàntāng / 미엔피탕]




단어를 쪼개서 직역하자면

밀가루 조각탕.. ㅎㅎ



중국어 단어를 이렇게 조합시켰다니

중국어는 정말 대단해요! +_+



비 오는 날에는

뭔가 뜨끈~한 걸 찾게 되는 것 같아요.








수제비 잘하는 집은 줄 서서

오랜 시간 기다렸다가 먹을 수 있기도 해요.

























五花肉


[wǔhuāròu / 우화러우]





사실 삼겹살은.... 


비가 오나 비가 안 오나

언제 먹어도 맛있어요...!


(외국인들도 매우 감탄한다는 삼겹살!!+_+)



두 명이 2인분을 시키면 조금 부족해


1인분을 추가하거나 볶음밥, 냉면을 함께 먹기도 해요. 


(어른들은 소주도 한잔.....아니 한병........ ㅎㅎㅎ ^^)

























鱼糕


[yúgāo / 위까오]




직역하면 생선떡..ㅎㅎㅎ

바로 어묵입니다!



어린아이부터 어른까지

어묵을 싫어하는 사람을

못 본 것 같아요! 



포장마차에 단골로 있고, 

분식에서도 빠질 수 없는 어묵! 




비 오는 날,

포장마차에서 어묵 하나 딱 먹으면

몸도 마음도 따끈해지죠. ^^












아 음식 얘기를 했더니 배가 고파지네요.

ㅎㅎㅎㅎㅎ



여러분도 중국어로 한 번씩 따라 읽어보고

비 오는 날 드셔보세요~! 



그럼 다음 시간에 만나요~! ^^


再见!







▶ 문정아중국어 무료 강의(300강)

https://bit.ly/2v69Qq8



▶ 문정아중국어 강의를 싸게 듣는 방법은?

https://bit.ly/2M3akWq





















#비오는날 #네가생각나 #파전 #짬뽕 #수제비 #삼겹살 #어묵 #기초중국어 #기초중국어회화 #중국어공부 #중국어기초 #중국어배우기 #중국어회화 #중국어기본회화 #중국어독학 #중국어학습 #중국어회화인강 #비즈니스중국어 #생활중국어 #생활중국어회화 #중국어공부법 #중국어동영상강의 #중국어인강추천 #중국어인터넷강의 #중국어 #중국어인강 #중국어학원 #중국어회화학원 #어린이중국어 #초등중국어 #HSK #HSKIBT #HSK급수 #HSK시험 #HSK인강 #HSK자격증 #중국어문법 #중국어시험 #중국어자격증 #HSK고득점 #HSK2급 #HSK3급 #HSK4급 #HSK5급 #HSK6급 #중국어스펙 #비즈니스중국어 #평생회원반 #중국어는역시문정아중국어





        

작가의 이전글 노화를 부르는 7가지 음식 (feat.중국어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