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문정아중국어 Jun 17. 2022

문정아와 6월 제철 음식 중국어로 배우기


안녕하세요.

문정아중국어입니다. ^^












오늘은 지난 시간에 이어

제철 음식을 알려드리려고

준비했어요!













지금은 6월이니까,



6월 제철 음식을 소개해 드리고,

중국어로도 배워보는

시간을 갖겠습니다. ^^




지난 5월 제철 음식은 드셔보셨나요?

(장어, 매실, 멍게, 다슬기, 참다랑어를 알려드렸어요~!)




아쉽게 못 드셨으면

이번에 소개되는

음식과 같이 드셔보시길


추천드려요~!^^*






시작합니다~!


















감자 土豆

[tǔdòu] / 투또우





고구마와 함께

대표적인 간식거리이자


다양한 요리와 함께

곁들여 먹는 감자는

6~9월이 제철입니다.




영양 덩어리 감자!


과자 종류로도 엄청 많이 있어요~! ^^




감자칩, 감자튀김,

휴게소 알감자...+_+





이 외에도

감자조림, 감자채 볶음,

감잣국, 감자짜글이, 감자전


등등 정말 다양한 음식을 만들 수 있답니다.






















참외 甜瓜

[tiánguā] / 티엔꽈





아삭한 과육과 달콤한 과즙이 일품인 참외!


다른 과일에 비해

영양성분은 적으나



칼륨과 비타민 C의 함량이 높아

건강에 도움을 주고

이뇨작용 효과가 있다고 해요. ^^



수분이 많은 과일이에요~!




특히 중국어로 과일을 뜻하는 瓜를 쓴

단어임에도 그중에

달다는 뜻의 甜이 함께 있으니



과일 중에 달고 단, 맛있는 과일이라

할 수 있겠어요ㅎㅎㅎ






















비름나물 凉拌苋菜

[liángbànxiàncài] / 리앙빤시엔차이




6월 초여름 제철 음식인

비름나물은 나물인데도 불구하고


뼈 건강에 좋은 오메가3와

칼슘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뼈 건강에 좋은 건

멸치, 유유가 다인 줄 알았던

저로서는

정말 신선한 정보가 아닐 수 없네요~!











또한 식이섬유가 풍부해 변비 해결에도 좋으며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막아

혈액순환을 돕고

심혈관계 질환

암 예방 효능도 있다고 하네요.




이렇게 몸에 좋다니,

직접 사서 나물을 만들어

먹어보고 싶네요.






















복분자 覆盆子

[fùpénzi] / 푸펀쯔




역시


맛고, 모양도 예쁜 복분자!

왜 안 나오나 했어요ㅎㅎㅎㅎ



지난달에 알려드린 장어와 함께

먹으면 완전 꿀 맛~!!^^




혹시

복분자(覆盆子)

이름의 유래를 아세요?



복분자를 먹고 요강을 엎었다고(엎어지다 覆)

엎어진 대야, 요강을 뜻하는

복분자(覆盆子)가 되었다고 합니다.




고운 빛깔의 기력 보강제 복분자!



이번에 꼭 드시고

올여름 건강하게 나세요~!
























육쪽마늘六瓣蒜

[[liùbànsuàn] / 리우빤쑤안





마늘의 한 품종인

육쪽마늘은

줄기가 굵고 잎이 비교적 크다고 합니다.




육쪽마늘이

면역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것뿐 아니라



장내에서 활동하는

유용성 세균 증식에 도움 되는

유기산 함량이 높다고 하네요.





사실 마늘이 몸에 좋은 건

많이 아실 거예요~!




외국에서도 마늘을 많이 먹는 나라라고 할 정도로

마늘을 많이 먹는 대한민국 국민~!+_+



하지만 제철에 나는 좋은 마늘을 먹으면


몸에 더 좋을 거예요~!
















아~ 오늘도 먹는 얘기를 했더니

다 먹고 싶네요...

ㅎㅎㅎㅎㅎㅎ




오늘 배운 단어들, 음식재료들

어떠셨나요?^^




매주 제철 음식 소개해들 때

뿌듯하고 즐겁습니다.











그럼 다음 시간에 또 만나요~!


몸 잘 챙기시고

건강&행복하세요.

여러분^^








▶ 무료 중국어 인강!

https://bit.ly/2v69Qq8



▶ 문정아중국어 이벤트!

https://bit.ly/2M3akWq























#6월 #제철음식 #다맛있어 #감자 #참외 #비름나물 #복분자 #육쪽마늘 #기초중국어 #기초중국어회화 #중국어공부 #중국어기초 #중국어배우기 #중국어회화 #중국어기본회화 #중국어독학 #중국어학습 #중국어회화인강 #비즈니스중국어 #생활중국어 #생활중국어회화 #중국어공부법 #중국어동영상강의 #중국어인강추천 #중국어인터넷강의 #중국어 #중국어인강 #중국어학원 #중국어회화학원 #어린이중국어 #초등중국어 #HSK #HSKIBT #HSK급수 #HSK시험 #HSK인강 #HSK자격증 #중국어문법 #중국어시험 #중국어자격증 #HSK고득점 #HSK2급 #HSK3급 #HSK4급 #HSK5급 #HSK6급 #중국어스펙 #비즈니스중국어 #평생회원반 #중국어는역시문정아중국어 #건강하세요









                    

작가의 이전글 [중국어] 이번엔 절대 중도포기해선 안돼!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