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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ADPIA Aug 30. 2024

제휴의 힘, Affiliate Marketing - ②

#2 Affiliate Marketing 측정 방식 CPS

CPS란?

CPS로 돈 버는 방법

CPS 제휴 마케팅 캠페인 수행 제안
 - 제휴 마케팅 적합한 제품 선택
 - 적합한 타겟 대상 제휴 마케팅 광고
 - 광고를 통한 사용 수익 증대
 - 웹사이트에 대한 SEO 수행



1. CPS(Cost per Sale)란?

 CPS(Cost per Sale)는 영문 해석 그대로와 같이 판매당 비용을 의미하며, 이는 현재 제휴마케팅 중 온라인으로 수익을 버는 가장 활성화된 마케팅 방법이다. 제휴 마케팅에서는 주문 거래가 성공적으로 완료되면 CPS 캠페인에 수수료가 부과된다. 제휴 링크를 공유하고 소비자가 해당 제휴 링크를 클릭하여 제품을 구매하면 해당 주문에 대해 수수료가 부과된다.


 어쩌면 제휴 마케팅을 처음 접하는 사람들은 그것이 복잡하다고 생각하고 CPS가 무엇인지 이해하지 못할 수도 있다. 하지만 이 방식은 많은 브랜드가 선호하는 제휴 마케팅 광고의 한 방식이다. CPS는 잠재 고객 수를 늘리고 이탈 고객 수를 최소화하는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CPS 캠페인에 대한 커미션은 일반적으로 수익의 %로 계산된다. 따라서 주문이 많을수록 더 많은 커미션을 받게 된다. 게다가 CPS 캠페인은 공급업체에게도 상당히 높은 이익을 가져다준다. 따라서 현재 온라인 제휴마케팅 중 수익을 발생시키는 가장 통상적인 방법으로 사용되고 있다.



2. CPS로 돈 버는 방법

 위에서 언급한 것처럼 CPS로 수익을 얻기 위해서는 어필리에이트 마케팅을 통해 많은 주문을 생성해야 한다. 구체적으로 제휴 마케팅을 통해 온라인으로 돈을 버는 CPS 형태로 수입을 창출하려면 다음 3단계를 거쳐야 한다.


1단계: 제휴 마케팅 광고를 위해 공급업체로부터 좋은 제품을 선택


2단계: 제품 제휴 마케팅 링크 생성


3단계 : 사용자가 제휴 링크에 액세스하여 제품을 구매할 수 있도록 안내합니다.

커미션을 받으려면 사용자가 
주문을 완료해야 한다는 점에 유의해야 한다. 제품에 관심이 있거나 쇼핑 플랫폼 내 관련 카테고리에 접속한 타겟 고객을 대상으로 홍보하는 것도 중요하다.



3. CPS 제휴 마케팅 캠페인 수행 방법

타겟 고객을 대상으로 제휴 마케팅을 수행하기 위해선 다음 사항들을 주의해야 한다.


1) 제휴 마케팅에 적합한 제품 선택
제휴 마케팅으로 홍보하는 상품을 명확히 이해해야 한다. 개인 페이지에 제품을 공유하는 경우라면 제품 선택은 더욱 필요하다. 홍보하고 싶은 제품을 선택하고 제품을 먼저 이해해야하며, 제품의 품질에도 신경을 써야한다.


2) 적절한 타겟에게 제휴 마케팅 광고

타겟을 설정하는 것 또한 중요한 요소 중 하나이다. 예를 들어 여행을 좋아하는 타겟층을 대상으로 집 인테리어에 관심을 갖는 사람들에게 제휴 마케팅을 공유한다면 큰 효과를 거둘 수 없다. 자신의 주요 타겟이 누구인지에 대해 먼저 파악하고 이에 맞는 제품을 선택하고 마케팅하는 것이 중요하다.


3) 광고를 통한 수익 증대

현재 타겟 고객에게 다가가는 데 도움을 주는 온라인 광고들이 많이 있다. 가장 인기 있는 것은 Google Ads와 Facebook 광고이다. 하지만 두 광고는 모두 광고비용이 발생되기 때문에 금액 대비 효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적절한 광고 전략이 필요하다.


4) 웹사이트에 대한 SEO

SEO 최적화는 웹사이트에 대한 트래픽을 늘리고, 웹사이트를 가장 사용자 친화적으로 최적화하고, 검색 키워드를 늘리는 데 도움이 되는 훌륭한 도구이다. 장기적으로 CPS 수익을 창출할 때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이처럼 CPS는 제휴 마케팅에서 수익을 창출하는 효과적이고 장기적인 이용이 가능한 방식이다. 이는 온라인 상으로 부업을 하기위한 일반인들에게도 편리하게 접근할 수 있다.


디지털 기술이 점점 발전하는 시대에 마케터는 물론 개개인 특히 제휴 마케터들은 항상 새로운 트렌드와 방법을 업데이트해야한다.    


이러한 관점에서 CPS는 주 수익 창출은 물론 부가적인 수익을 원하는 사람들에게 최적화된 마케팅이라 볼 수 있다.



다음 포스팅을 통해서는 Affiliate Marketing의 성과 측정 방식 중 CPA(Cost per Action) 방식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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