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NJ 남주 Aug 01. 2024

뚤루즈 시내

여행 둘째날

뚤루즈 시내를 갔다.

뚤루즈는 프랑스에서 네 번째로 큰 도시이다.

커넬(운하)가 있고, 에어버스 본사가 있는 도시이다.

뚤루즈 길

주차를 하고 공원을 갔다. 

남녀노소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이 있었다.

바캉스 기간, 여름방학 기간인 동안만 운영하는 놀이 프로그램이라고 한다.

당연히 모든 체험은 무료이다.

입구에서는 간단한 가방 검사도 한다.

트램펄린, 모래놀이, 탁구대, 에어바운스, 농구장 등등 다양한 활동이 있었다.(사진은 못 찍었다)

리는 보드게임을 하러갔다.

다양한 보드게임이 있었다.

프랑스 온도는 매우 높지만(올해 첫 폭염주의보, 39도) 습도가 높지 않아 나무 그늘 아래는 시원하다.

보드게임 장
향기 맞추기 보드게임

향수의 나라여서일까?

향을 맡고 그 향이 어떤 향인지 맞추는 보드게임이 있었다. 30개의 작은 통의 뚜껑을 열면 구멍이 있고 그 안에서는 딸기향, 벌꿀향, 로즈마리향, 장미향, 복숭아 향 등등의 향이 난다. 통의 바닥에는 몇 번 향인지 숫자가 적혀있다. 

게임 방법은 간단하다. 참가자들은 돌아가면서 한 번씩 작은 통의 뚜껑을 열어 향을 맡는다. 모두가 향을 맡은 후 하나, 둘, 셋 외치고 동시에 어떤 향인지 추측하여 손가락으로 짚는다. 통의 바닥에 적힌 번호를 보고 정답을  확인한다. 나중에는 다양한 향에 취해 코가 얼얼해졌다. 인상적인 보드게임이었다. 같은 향을 맡았지만 서로 다른 번호를 선택하는 것에 다들 놀랐너무 재미있었다. 비누향이 따로 있었는데, 잘 모르는 향은 무조건 비누향을 짚게 되는게 웃겼다.


점심으로 채식파는 유기농 베지테리안 식당으로

식파는 고기를 먹으러 갔다.

집에 돌아와 잠깐의 휴식을 시간을 가졌다.

제부는 아이들을 데리고 각자 간식으로 먹을 과자를 사러 까르푸를 갔다.

나랑 동생은 과일을 사러 다른 마트를 갔다.


토마토 종류가 정말 많았다.

보기만해도 기분 좋은 채소들과 특별한 로컬 과일 납작 복숭아.


아이들은 마당 수영장에서 수영을 했다.

그리고 다같이 자전거를 타러 나갔다.

역시 자전거의 나라답게 자전거 길이 잘 만들어져 있다.

도로도 안전하다.

1순위 사람, 2순위 자전거 탄 사람, 3순위가 자동차이기 때문이다.

자전거 타는 영상

저녁 8시에는 집에서 20분 거리의 식당에 가서 파스타와 피자를 먹었다.


낮이 길다.

10시가 가까워져야 어두워진다.


프랑스에 와서 보내는 두 번째 밤이다.

알아서 척척 다 하는 동생과 아이들과 노는 걸 세상에서 가장 제일 좋아하는 제부 덕분에 나는 편안하게 행복하게 잘 지내고 있다.

다섯명의 아이들도 어려서부터 자주 어울려 지냈던터라 일년만에 만났지만 너무 잘 논다.


아직은 시차로 여기 시간 새벽 3시정도에 잠에서 한 번 깬다. 이렇게 브런치 글도 쓰고, 한국에서 가지고 온 박경리의 <토지>를 몇 장 읽다보면 다행히(ㅋ) 다시 잠이 온다.


내일부터 6일동안 여행을 떠난다.

두 대의 차로 8명이 함께 하는 여행이다.

까르까손~ 님~ 아를 ~ 바르셀로나 ~ 몬세라트 수도원

역시 기대된다.


작가의 이전글 파리~뚤루즈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