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랑연두 Apr 08. 2021

엘지 전자 휴대폰 철수

안녕, 엘지 핸드폰..

월요일, 엘지전자가 26년만에 휴대폰 사업을 철수했습니다. 휴대폰이 대중화되기 전인 벽돌폰 시절부터 하던 사업인데 접는다니 왠지 제가 다 섭섭합니다.


사실 저의 첫 핸드폰은 삼성이었습니다. 줄곧 삼성폰을 쓰다가 엘지로 넘어간 계기는 당시 엘지 전자에서 일하던 남편을 만나게 된 것도 큽니다. 사실 저에겐 엘지나 삼성이나 크게 차이가 없는데 좀 팔아줄까 싶은 생각이 있었거든요.


2010년, 엘지만 스마트폰이 아직 시기상조라며 피처폰을 붙잡고 있다며 한탄하던 남편 모습이 생각나네요. 그 이후에도 연애하고 결혼하면서 줄곧 흐름을 읽지 못하는 잘못된 의사결정들에 답답해했죠.


2016년, 결국 남편은 8년동안 다녔던 회사를 그만두고 이직했습니다.



하지만, 그래도 모바일 사업부 철수는 참 아쉽네요. 초콜릿폰 시절에는 세계 3위를 찍었던 엘지잖아, 그 시절 그 걸 위해 남편은 새벽까지, 주말도 설 추석 연휴까지도 일했거든요. 야특근비만 200만원 넘게 나왔던.. 남편의 청춘을 불살랐던 엘지무선사업부였는데.. 제가 다 허무하네요.


경쟁이 얼마나 치열하고 사업의 존망은 얼마나 빠르게 변화하는지..

하기 링크를 보면 조금 눈물이 날것도 같습니다...


모바일 브랜드 전세계 시장점유율 (1992-2019)


엘지의 최전성기 2010
드디어 삼성 1위 2012
매거진의 이전글 월요일마다 강해지는 퇴사의 욕구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