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랑연두 Jul 25. 2021

문명 특급-재며들다?!

뒤늦게 빠져든 유튜브 알고리즘

시작은 이러했습니다.


흥둥이채널에서 똥밟았네로 영상만드신다길래, 그게 뭔지 찾아봤죠. 사실 애들 따라 EBS에서 얼핏 본 기억이 있는데 제대로 보진 못 했거든요. 똥밟았네를 검색하니 문명특급에서 포텐독 제작사로 가서 직접 사장님과 직원분, 안무 짠 따님까지 인터뷰한 영상이 나오더라고요.

(그나저나 오늘 따님의  안무 시안 영상 올라왔는데 진짜 대박입니다. 강약과 춤선이 정말 일반인인가 싶은데 심지어 연대 출신이래요.)




예전에 문명 특급 얘기를 듣고 찾아봤을 때는 '가볍고 시끄러워' 보여서  영상을 안 봤었어요. 근데 그 영상은 내용이 궁금해서 자연스럽게 보게 되더라고요. 막상 영상으로 보니 텐션은 높지만 불편하지 않게 적당하게 치고 빠지기를 잘하시더라고요.

 

그러고 나서 본 여정 선생님 인터뷰 영상에서 감탄했네요! 철저한 자료조사에 옛 영화 '화녀'까지 보고 인터뷰를 하셨더라고요.


그 뒤로 강동원- 정우성- 공유 - 이제훈 - 신동엽 - 하이라이트 -윤두준으로 이어지는 문명 특급행 탑승.(써놓고 보니 다 남자 연예인이네요)


중간중간에 유키즈와 라스 출연 영상까지 보며 결국 채널 구독을 눌렀습니다.


좀 멋지다고 생각했던 건


1. 식상한 질문 대신 철저한 조사를 통한 게스트 맞춤형 질문

2. 게스트가 불편한 건 절대 안 시키고 텐션 높은  리액션으로 게스트의 찐 웃음 유발


그리고 일단 영상이 많아서 찾아볼게 많다는 게 또 큰 즐거움이네요.


이렇게 재재에 스며드나 봅니다.

매거진의 이전글 코로나 백신 교차접종 후기(당겨 맞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