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녹차 Mar 19. 2023

약속



2023. 3. 11.


지난주에 우리 교회에서 튀르키예와 시리아를 위해 헌금을 했다. 아이들에게도 동참하자고 권했더니 각자 일주일 용돈 전액을 내놨다.


그래서 애들은 지난 7일 동안 좀 가난했다. 막내는 지갑 속 40원으로 뭘 할 수 있냐며 묻기도 했다. ㅎㅎ 애들이 일주일 용돈을 이웃에게 쾌척한 것이 참 감사했다.


아이들이 이웃에게 나누는 사람이 되길 기도해왔는데 하나님께서 응답해주신 것 같다.


한편, 오늘은 오랜만에 친정 부모님이 오셔서 애들에게 용돈을 주셨다. 막내는 16,000원, 큰애는 20,000원을 받았다. 일주일 용돈의 4~5배 되는 금액이었다.


부모님이 가신 후 나는 애들에게 누가복음 말씀을 읽어주었다.


“주어라, 그러면 너희에게도 주어질 것이다. 되를 누르고 흔들어 넘치도록 재어서 너희의 품에 안겨 주실 것이다. 너희가 남에게 줄 때에 잰 분량만큼 너희가 도로 받을 것이다.” (쉬운성경/ 눅 6:38)


그리고 이렇게 말해 줬다. “오늘 예기치 못한 많은 용돈을 받게 된 건 하나님께서 너희들이 일주일 전에 했던 나눔을 성경에 약속한 대로 갚아 주신 거란다. 그렇다고 하나님을 현금 인출기 같은 분이라고 생각하면 절대 안 돼. 하나님께서 너희들에게 이런 경험을 주신 건 성경 말씀이 진짜로 이뤄진다는 것을 깨닫게 해 주시려는거야.”


아이들은 입을 벌리며 놀랐다. 하나님, 앞으로 우리 아이들을 많이 놀래주세요. 주님의 크신 사랑과 인도하심을 맛보느라 매일 매일 놀라게 해주세요.

작가의 이전글 오디오 쉬운성경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