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무명 Jan 25. 2024

기운이 나지 않는 날에

그럴 때가 있지 

오늘은 마음이 좋지 않은 날. 

기도를 하고 돌아오는 길에 커피를 산다. 

이미 커피를 마셨지만 기분을 끌어올린다는 이유로 또 커피를 사는 마음. 

이것이 어른이의 기분 전환법일까. 

어렸을 때는 기분이 좋지 않을 때 어떻게 했는지 기억이 나지 않는다. 


일하는 학원에서 어린이가 힘없이 앉아 있을 때가 있다. 

원래 한없이 밝은 아이라 걱정이 되어 물으니

"저도 왜 이렇게 기분이 안 좋은지 모르겠어요. 점심 때만 해도 좋았는데." 하는 답이 돌아온다. 

막연한 마음에 "그럴 때가 있지." 하고 대답했다. 


그래. 

나에게도 그 말을 들려줘야겠다.

"그럴 때가 있지."

"힘내지 않아도 돼."


집에 오니 고양이가 나른하게 눕는다. 

매일 누워 있는 녀석. 

부러울 따름이다. 

저렇게 속편히 살고 싶다. 


오늘의 교훈: 힘들 때 굳이 힘내려 하지 않아도 돼! 그냥 힘없이 가만히 있자. 



어렸을 적 나는 일기 쓰는 걸 좋아했다. 선생님이 본다고 해도 상관없었다. 꿈에서 누구와 뽀뽀했다는 이야기까지 적었던 게 생각난다. 때로는 그림일기 숙제가 나오기도 했다. 그 때는 그저 부담 없이 그리고 글을 썼다. 그림일기는 조금만 글을 써도 돼서 오히려 좋았다. 그 마음으로 매일 그리고 써보려 한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