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매드헐 Aug 12. 2022

뉴욕 여행 브로드웨이 뮤지컬 저렴하게 보는 4가지 방법

여자 혼자 뉴욕 여행 떠나요

전 세계 여성 여행자들의 안전한 혼자 여행을 응원하는 노매드헐(NomadHer) 커뮤니티에서는 여성 동행 찾기, 나와 취향이 비슷한 로컬 친구가 추천해 주는 실시간 여행 꿀팁, 각 도시마다 열리는 밋업과 여행캠프를 확인할 수 있어요. 어디로 여행을 떠나든 전 세계 여성 여행자들과 연결될 수 있는 곳 - 노매드헐입니다:) 

노매드헐은 어떤 곳인가요?   
노매드헐 커뮤니티 바로가기





자유의 여신상, 브루클린 브리지, 센트럴 파크 등 세계적인 관광 도시로 유명한 뉴욕. 여행자라면 한 번쯤은 꼭 가보고 싶은 도시예요. 매력적인 도시이긴 하지만 여행을 하기 위해 예산 계획을 짜다보면 망설여지는데요. 바로 높은 물가 때문이에요. 숙박비, 식비가 높다 보니 액티비티 비용이라도 줄일 수 없나 고민하게 됩니다. 한 가지 다행인 점은 뉴욕은 전 세계에서 모인 사람들 덕분에 다양한 문화가 교류하고 섞이면서 문화에 대한 관심이 높아져 더욱더 많은 사람들이 예술을 함께 누릴 수 있어야 한다는 생각이 널리 퍼져있다는 것이에요. 


그래서인지 뉴욕에서는  도시 곳곳에서 매일 공연이 열리고 있어요. 뉴욕의 대표적인 공연은 바로 브로드웨이 뮤지컬이에요. 타임스퀘어 한복판에서 열리는 뮤지컬들이니 비쌀까 봐 걱정되신다고요? 원래 가격보다 훨씬 저렴하게 혹은 무료로도 유명한 뮤지컬을 볼 수 있는 기회가 많다는 것이 제가 뉴욕을 사랑하는 이유예요. 


실제로 몇 년 전, 처음으로 뉴욕 여행을 갔을 때 첫 시도만에 세계적으로 유명한 뮤지컬들 -  위키드(현장 로터리 티켓), 시카고(러시 티켓), 라이온 킹(온라인 로터리 티켓)을 단 30불에 볼 수 있는 할인 티켓에 당첨되기도 했어요. 한국에서는 뜬구름처럼 들리는 행운이 뉴욕에서는 얼마든지 현실이 될 수 있답니다. 지금부터 뉴욕의 유명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30불에 볼 수 있는 방법 네 가지를 알려드릴게요!



✳️ 뉴욕 브로드웨이 티켓을 30불에 구입하는 4가지 방법


1. 러시 티켓

러시 티켓의 Rush는 서둘러 급히 가다는 뜻이에요. 즉, 러시 티켓은 뮤지컬이 열리는 당일에 직접 해당 뮤지컬의 티켓 판매소에 가서 표를 구입하는 거예요. 취소된 표나 남은 표를 팔기 때문에 일찍 오면 티켓을 살 수 있을 가능성이 높아요. 러시 티켓도 공연을 잘 보이는 뷰 자리의 티켓이 많으니 극장이 많이 모여있는 타임스퀘어를 지나게 된다면 관심 있던 뮤지컬 극장의 티켓 판매소에 한번 들려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에요. 

 

러시 티켓의 특징   

러시 티켓의 가격대는 일반적으로  30불에서 45불 사이예요. 유명 브로드웨이 쇼의 일반석 좌석이 기본적으로 150불이 넘는 것에 비하면 저렴한 가격이에요.


러시 티켓을 사러 갈 때는 혹시 모르니 항상 여권과 현금을 챙겨가세요. 어떤 뮤지컬의 티켓 매표소는 신분증을 보여달라기도 하고 현금결제만 가능하다고 하기도 하거든요. 


러시 티켓은 한 사람당 2장만 살 수 있어요. 어떤 곳은 1인 1매만 가능하다고 하는 곳도 간혹 있으니 참고하세요.


하루에 판매되는 러시 티켓은 보통 20장 안팎이에요. 그러니 만약 티켓 판매소가 오전 10시에 오픈한다면 그전에 가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당일 공연의 티켓을 판매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아침에 티켓을 살 수 있는데요. 참고로 티켓 오픈 시간은 뮤지컬마다 조금씩 다르니 확인하시기를 추천드려요.


아래 웹사이트는 플레이빌이라고 뉴욕의 브로드웨이 뮤지컬 관련 유명한 곳이에요. 공연장에 가면 플레이빌에서 작품에 대한 설명이 쓰여있는 책자도 나눠준답니다. 외국에서는 이 플레이빌을 전문으로 모으는 사람도 있다고 해요. 이 웹사이트에서 각 뮤지컬 별 구입 방법, 가격 등을 알 수 있답니다.


2. TKTS 부스에서 할인 티켓 사기

TKTS 부스는 모든 사람들이 모든 사람들이 예술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비전을 가진 TDF (Theatre Development Fund)라 불리는 비영리 기관에서 운영하는 곳이에요. 이곳은 당일 공연하는 뮤지컬 티켓만 판매합니다. 뉴욕에는 2개의 TKTS  부스가 있어요.   

- TKTS  타임스퀘어점 : 혹시 타임스퀘어 한복판에 있는 빨간 계단 보신 적 있으시나요? 그 빨간 계단 아래에 TKTS 타임스퀘어점 부스가 있어요. 접근성이 좋아 사람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곳이에요.

- TKTS 링컨센터점 주소:  in the David Rubenstein Atrium at 61 West 62nd Street.


TKTS 할인 티켓의 특징   

TKTS 부스에서 판매하는 티켓은 원래 가격에서 적게는 20%, 많게는 50% 까지 할인 판매돼요. 보통 브로드웨이 뮤지컬 티켓 가격이 150불을 넘는 감안 하면 러시 티켓이나 로터리 티켓보다는 비싼 편이에요.


TKTS 부스에서 판매하는 티켓은 공연 마지막까지 남은 티켓을 파는 것이기 때문에 뉴욕 브로드웨이 탑 10에 드는 유명한 뮤지컬 표는 판매되지 않아요. 유명한 공연들은 그전에 다 솔드아웃되거든요.


TKTS 표는 현장 판매만 하고 있어요.  매표소 앞에서 줄을 서서 기다려야 할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뮤지컬 티켓에는 총 3종류가 있어요. 1등석을 의미하는 Orchestra, 2층석은 의미하는 Mezzanine 석, 3층석을 의미하는 Balcony 석이예요. TKTS  부스에서 판매하는 대부분의 표는 Orchestra석이예요.


당일 TKTS에서 구할 수 있는 뮤지컬 프로그램과 할인율은 TKTS 앱이나 해당 웹사이트 혹은 현장의 전광판을 통해 할 수 있답니다.


3. 로터리 티켓(현장 추첨 In-person/온라인 추첨 Online)

로터리는 복권이라는 뜻인데요. 즉 로터리 티켓은 복권처럼 추첨을 통해 뽑는 티켓을 의미해요. 저렴한 가격으로 유명한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볼 수 있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모든 뮤지컬들이 로터리 티켓을 판매하지는 않지만 여러분이 잘 알고 있는 위키드, 라이온 킹, 알라딘 등이 로터리 티켓을 판매하고 있으니 한번 시도해봐도 좋겠죠? 로터리 티켓 추첨방식에는 현장 추첨과 온라인 추첨 2가지 방법이 있어요. 뉴욕은 전 세계의 사람들이 모인 도시인만큼 문화 교류가 활발한 곳이에요. 뉴욕의 문화를 즐길 수 있는 기회가 언제나 가까이 있다는 사실 잊지 마세요!


로터리 티켓의 특징   

로터리 티켓의 가격 범위는 일반적으로 30불에서 45불 사이예요.


현장 추첨 티켓의 경우, 각 뮤지컬의 티켓 판매 부스에서 진행돼요. 종이에 이름을 적은 후 밖에서 당첨을 기다리는 방식이에요. 어떤 곳들은 신분증과 현금결제를 원칙으로 하고 있어 여권과 현금을 꼭 지참해주세요.


온라인 추첨은 각 뮤지컬이 제공하는 온라인 추첨 링크를 통해 신청해요. 추첨시간이 마감되면 당첨자들에게 메일로 결제 링크를 보내줍니다. 메일을 받으면 보통 1시간 내로 결제를 완료해야 돼요. 그래서 신청을 할 때는 온라인 로터리 티켓 신청 마감시간까지 확인한 뒤, 당첨 시간에 맞춰 메일을 열어보는 게 중요해요. 간혹 당첨 메일이 스팸 박스로 빠지기도 하니 꼭 확인해주세요. 


로터리 티켓을 진행하는 뮤지컬들의 현장 추첨 및 온라인 추첨 시간은 다 달라요. 웹사이트에서 로터리 티켓 신청을 받는 뮤지컬,  티켓 신청 오픈 시간, 마감 시간 등의 정보를 확인할 수 있으니 확인해보세요. 


4. 뉴욕시티 브로드웨이 위크

뉴욕 여행을 하신다면 여행 기간 내내 다양한 문화를 느끼고 즐기는 데 눈과 귀가 행복할 거예요! 뉴욕에서는 매년 9월이 되면 뉴욕 브로드웨이 위크가 열려요. 이 기간 동안에는 티켓 1장 가격에 2장을 구매할 수 있답니다. 


위키드나 라이온 킹 같은 유명 뮤지컬도 브로드웨이 위크에 참여해요. 2022년 뉴욕 브로드웨이 위크는 9월 6일부터 25일까지 열리고 공연 리스트업은 8월 16일에 올라온다고 해요. 이 기간 동안에 뉴욕 여행을 계획하신다면 브로드웨이 위크를 통해 뮤지컬을 즐겨보시는 것은 어떨까요? 구매하실 때 프로모션 코드를 넣으시면 할인가가 적용됩니다. 공연 리스트업 및 구매 관련해서는 아래 사이트를 확인해주세요!   


참고로, 학생이시라면 뉴욕 여행을 할 때 학생증을 가져오시는 것을 추천드려요. 뮤지컬뿐만 아니라, 박물관, 미술관 등 각종 문화 관련 행사에서 학생 할인가를 제공하는 곳이 많거든요. 학생 할인가와 로터리 티켓, 러시 티켓의 할인율을 비교하면 적은 예산으로 공연을 볼 수 있을 거예요.





✳️ 뉴욕 여행에서 꼭 봐야 할 추천 브로드웨이 뮤지컬 Top 5 및 할인 티켓 신청 방법


뉴욕 혼자 여행을 계획 중인데 함께 뮤지컬을 보러갈 친구를 찾고 계시나요? 현재 노매드헐 커뮤니티에서는 뉴욕으로 곧 여행을 떠날 여성 여행자들이 뉴욕 맛집, 뮤지컬 등을 함께 할 친구를 찾고 있어요! 혼자 또는 함께 하는 뉴욕 여행 어떠신가요? 



1. 라이온 킹   

공연장 주소 : Minskoff Theatre - 1515 Broadway betw. 44th and 45th Sts

할인 티켓 구입 방법 : 온라인 로터리 티켓

신청 링크 : 라이온 킹 온라인 신청 바로 가기

티켓 가격 : $30

한 명당 신청 가능 매수 : 2명

참고 사항 :  후 당청자에게는 메일로 구매 결제 링크가 전달됩니다. 1시간 안에 티켓을 구매하여야 하며, 구매 후에는 공연 시작 30분 전에 신분증을 가지고 공연장에 있는 티켓박스에 가서 실물 티켓을 수령하면 돼요.


2. 위키드


<온라인 추첨>

공연장 주소 :  Gershwin Theatre - 222 W. 51st St. between Broadway and 8th Ave.

할인 티켓 구입 방법 : 온라인 로터리 티켓

뮤지컬 위키드 낮 공연의 경우, 온라인 로터리 티켓 신청은 공연 전날 오전 10시에 시작해서 오후 4시에 마감돼요. 저녁 공연의 경우 공연 전 날 저녁 8시에 신청 링크가 열리고 당일 오전 11시에 마감됩니다. 당첨자에게는 구매 링크가 매일로 전달되며 1시간 안에 결제를 완료해야 해요.

신청 링크  : 뮤지컬 위키드 온라인 신청 링크

 티켓 가격: $49 - $59

 한 명당 신청 가능 매수 : 2명


<현장 추첨>

공연장 주소 : In the Gershwin Theatre breezeway

티켓 가격: $30. 

직접 공연장에 있는 매표소를 방문해야 하며 현장 추첨은 보통 공연 시작 2시간 반 전에 오픈합니다. 신청 후 추천 결과를 기다렸다가 당첨된 경우 현장 로터리 티켓의 경우 현금으로 결제해요.

한 명당 신청 가능 매수 : 2명


3. 알라딘

공연장 주소: New Amsterdam Theatre - 214 W. 42nd St. betw. 7th & 8th Aves.

할인 티켓 구입 방법 : 온라인 로터리 티켓

알라딘의 온라인 로터리 티켓은 공연 하루 전 저녁 7시에 오픈해서 당일 아침 8시 30분에 마감됩니다. 마감 후에는 당첨자들에 한에 메일로 당첨 연락이 가니 메일을 확인해주세요.

신청 링크 : 알라딘 온라인 신청 링크  

티켓 가격: $30

한 명당 신청 가능 매수 : 2명

참고 사항  : 티켓 구매는 18세가 넘어야 구매가 가능합니다. 당첨자는 주어진 1시간 내에 카드로 결제하면 돼요. 신분증을 챙겨 오세요.


4. 시카고

공연장 주소: Ambassador Theatre - 219 W. 49th St. betw. Broadway and 8th Ave.

할인 티켓 구입 방법 :  Rush ticket. 러시 티켓은 선착순으로 지급되니 참고해주세요.

티켓 가격 :  $49

한 명당 신청 가능 매수 : 2명


5. 오페라의 유령   

공연장 주소: Majestic Theatre - 247 W. 44th St. between 7th and 8th Aves.

할인 티켓 구입 방법 : 온라인 로터리 티켓

동부시각으로 공연 하루 전 자정에 티켓이 오픈해서 전일 오후 3시에 신청 마감됩니다.

신청 링크 : 오페라의 유령 온라인 신청 링크 

티켓 가격 : $40 ($4의 서비스 비용이 붙어요)


뉴욕 여행 중  더 많은 브로드웨이 뮤지컬에 대한 정보를 알고 싶다면 뉴욕 뮤지컬 정보 전문 사이트인 페이 빌 웹사이트를 확인해주세요!   




✳️ 뉴욕 브라이언 공원에서 열리는 무료 브로드웨이 뮤지컬 공연


음악과 뮤지컬을 사랑하는 분이라면 뉴욕에서는 누구든지 원한다면 언제든 예술을 즐길 수 기회가 많다는 사실에 놀라실 거예요. 뉴욕에서 하는 무료 콘서트 중 가장 유명한 행사는 바로 “Broadway in Bryant”이에요. 


매 여름마다 106.7 LITE FM 라디오가 주최하는 행사인 브로드웨이 인 브라이언트 공연은 뉴욕의 브라이언 파크에서 유명 브로드웨이 뮤지컬을 감상할 수 있는 콘서트예요. 직접 해당 뮤지컬의 배우들이 나와 작품을 연기하는 것을 볼 수 있답니다. 2022년에는 라이온 킹, 알라딘, 오페라의 유령, 시카고, 위키드, 물랑 루주 등의 공연이 기다리고 있다니 해당 페이지에서 날짜별 프로그램 스케줄을 지금 확인해보세요!


전 세계 여성들의 혼자 여행을 응원하는 커뮤니티, 노매드헐(NomadHer)의 슬로건 She Can Travel Anywhere!으로 8월에 부산 서핑 캠프가 2박 3일간 열려요!

서핑을 타며 느끼는 자유, 나를 돌아보는 아침 명상 요가, 로컬 감성 투어 그리고 전 세계에서 온 멋진 여성 참가자들과 함께 하는 부산 서핑 캠프 지금 만나보세요! 소수의 인원만 모집해서 진행하는 캠프로 현재 6자리만 남았다고 하니 서둘러 신청하세요!

✳️ 8월 22일 - 24일 노매드헐 부산 서핑 캠프 바로 신청하러 가기 






이번 주말 국내 여행을 계획하고 계시나요? 190개국 3만 명의 글로벌 여성 여행자들이 이용하는 노매드헐 커뮤니티앱에서는 4월부터 10월 말까지 격주로 여성 여행자를 위한 부산 서핑 캠프가 열리고 있어요. 지금 노매드헐앱을 다운로드하고 부산에서 국내외 여성 여행자들과 함께 캠프를 즐겨보세요!  


노매드헐 홈페이지

노매드헐 팀 이야기 
노매드헐 인스타그램 

노매드헐앱 다운받기 (IOS / Android)

작가의 이전글 34세에 서핑을 시작하고 실패를 통해 배운 2가지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