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름없는스터디 Nov 06. 2017

스마트하게 화장품 쇼핑하는 방법

H&B스토어 마케팅

 여러분은 화장품을 어디서 사세요?


 저는 참으로 뷰알못인데다 짠내쇼핑의 대표주자로 그저 무엇이든 최저가에 쿠폰 붙여서 사면 아주 잘샀다며 만족하는 사람이었습니다. 그러다 H&B스토어 입사를 계기로 화장품 쇼핑에 실눈 정도 뜨게 되었습니다.

 입사 전에는 H&B스토어에 발도 들여놓은 적 없었던 제가 예전의 저를 떠올리며, 스마트하게 화장품 쇼핑하는 방법을 간단하게 테스트로 준비했습니다.


#H&B스토어마케팅 을 통해 알아본 스마트한

#화장품쇼핑법


 

 테스트가 끝난 후에 여러분은 원브랜드샵 다음으로 가장 많은 사람들이 화장품을 구매하는 뷰티천국(오픈서비스 뷰티트렌드 리포트 2017) H&B스토어에서 가장 저렴하게 스마트한 쇼핑을 하는 방법은 물론 H&B스토어 마케팅에 어떤 것들이 있는지 알게 될 것입니다.(사실은 이것이 원래 목적!)


 테스트에는 좋은 화장품을 고르는 방법은 없습니다.

각자 피부 상태에 맞는 화장품을 고르는 방법을 단일화하기가 힘들기도 하지만 가장 큰 이유는 제가 아직 그런 수준이 안되어...(H&B스토어에는 색조전문/기초전문 마스터를 가지고 있는 직원이 있고, 브랜드 뷰티컨설턴트도 상주하고 있으니 거기로 문의를 부탁드립니다;;)


 자, 그럼 테스트를 시작해주세요. 아래 10개 질문에 해당하면 옆에 적힌 점수를, 해당하지 않으면 0점을 획득합니다.


(*H&B스토어는 롭스, 올리브영, 왓슨스로 대표되는 흔히 말하는 드럭스토어로, 우리나라에서는 약국과 결합된 형태가 아니므로 H&B 스토어가 더 적절합니다.)



스마트 뷰티 쇼핑 테스트


1. 나는 화장품을 직접 산다. (1점)

-화장품 구매 채널은 정말 다양합니다. H&B스토어, 오픈마켓, 브랜드몰, 원브랜드샵, 소셜커머스, 홈쇼핑, 방문판매, 백화점, 면세점 등..어디서든 직접 구매한다면 1점!


2. 나는 H&B스토어의 세일기간을 알고 있다.(3점)

-아는 사람은 다 아는 비밀이지만, H&B스토어는 1년에 4번 3,6,9,12월에 대규모 세일을 합니다. 그외에도 시즌별, 이슈별로 세일이 자주 있고요. 이것을 알고 있었거나, 적극 이용하고 있었다면 3점!

H&B스토어 브랜드세일


3. 나는 H&B스토어에 할인쿠폰 제공 또는 구매 사은품이 있을 때만 구매한다. (2점)

-H&B스토어에는 매월 증정행사 또는 할인쿠폰 행사가 있습니다. 증정품은 단독으로 만들기도 하고, 티몬, 배달의 민족, 마스다미리, 화해 등 여러 기업들과 콜라보로 제작하기도 합니다. 이런 행사가 있는 기간을 잘 활용해서 구매를 했다면 2점!

H&B스토어 증정행사/할인쿠폰행사


4. 나는 H&B스토어 멤버십 회원이며, 멤버십 행사/혜택을 알고 있다.(4점)

-H&B스토어에는 일정기간 구매금액에 따라 고객 등급을 부여하며, 프리미엄 회원에게는 포인트 2배 적립, 승급기프트, 각종 할인쿠폰, 행사 참여 특전 등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 매월 전체 멤버십 회원에게만 증정/할인/추가적립/페이백/특가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행사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알고 계셨다면 4점!

H&B스토어 멤버십 행사


5. 나는 H&B스토어와 플친, 페친, 팔로워, 이웃, 구독자이다.(2점)

-H&B스토어의 SNS와 친구를 맺으면 세일, 이벤트, 제품 소개, 뷰티팁 등 모든 소식을 쉽게 알 수 있습니다. 친구를 맺은 채널이 있다면 2점!

H&B스토어 SNS 이벤트


6. 나는 H&B스토어의 각종 오프라인 행사에 참여한 적이 있다.(3점)

-H&B스토어의 오프라인 행사는 팬사인회, 뷰티클래스 등이 있습니다. SNS에서 주로 신청을 받고, 당첨 시 행사 참여는 물론 선물도 가득 받을 수 있습니다. 참여/신청해 본 적이 있다면 3점!

H&B스토어 팬사인회 이벤트


7. 나는 H&B스토어의 위치기반 서비스 이용에 동의했다.(4점)

-위치기반 서비스에 동의해두면, 매장 방문 시 할인쿠폰이 오기도 하고, 스탬프를 찍으면 아무것도 사지않아도 선착순으로 선물을 주기도 합니다. 동의하셨다면 4점!

위치기반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혜택


8. 나는 H&B스토어 APP이 있다.(4점)

-H&B스토어의 앱이 있으면, 소식을 가장 빨리 알 수 있는 것은 물론 앱단독 행사에도 참여하고, 할인쿠폰도 받을 수 있습니다. 포인트 적립/사용도 가능하고, 쇼핑내역도 관리할 수 있고요. APP이 있다면 4점!

H&B스토어 마케터의 필수앱


9. 나는 H&B스토어의 모바일상품권을 구매한 적이 있다.(4점)

-소셜커머스/오픈마켓/각종 몰이나 카카오 선물하기 등에서 H&B스토어의 모바일상품권 또는 할인쿠폰을 구매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상품권은 비정기적으로 할인을 하는데, 이는 발견 즉시 구매해야하는 절대 놓치면 안되는 찬스입니다. 0원으로 구매할 수 있는 할인쿠폰도 할인폭이 큰편이라 놓치면 두고두고 후회하게 됩니다. 구매한 적이 있다면 4점!


10. 나는 H&B스토어 제휴카드가 있다.(5점)

-모든 제휴카드가 그렇지만, H&B스토어의 제휴카드도 청구할인 혜택이 있습니다. 실적에 따라 10~15%까지로 할인율이 높은 편입니다. 행사 시에 가입하거나 카드를 사용하면 H&B스토어에서 쓸 수 있는 파격 할인쿠폰이나 캐시백 등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나온 점수를 모두 더해주세요. 결과를 공개합니다.


0~1점      뷰알못 당첨!

2~9점      이제 관심을 가지기 시작하군요?

10~25점   고지가 눈앞에 있습니다.

26~32점    축! 슈퍼그레잇 스마트 뷰티 쇼퍼




어떠세요? 결과에 만족하시나요?


H&B 스토어마케터는 고객들이 생활 주변에서 조금 더 쇼핑을 쉽고 재미있고 저렴하게 할 수 있도록 다방면에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점수를 잘 받기는 좀 어려운 테스트였습니다만 테스트 항목에는 스마트한 쇼퍼가 될 수 있는 꿀팁을 넣어두었습다.


 앞으로 여러분의 뷰티 쇼핑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었길 바라며 이만 마치겠습니다. 안녕~





이수진

 미래, IT신기술, 예술에 관심많은 디지털마케터














작가의 이전글 대행사 마케터가 말하는 ‘에이전시 활용법’ 1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