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다영 nonie Nov 06. 2019

[공지] 직장인을 위한 스마트 여행의 기술 강연

인문학 강좌 with 서대문구

안녕하세요. 여행 전문 강사 김다영입니다. 오랜만에 공개 강의(게다가 무료!) 소식이 있어, 필요하신 분들이 신청하셨으면 해서 브런치에도 공지를 올립니다. 


기업과 정부기관 임직원 대상으로 여가 설계과 여행을 교육하는 일을 직업으로 삼은 지도 어느 덧 6년을 꽉 채웠습니다. 지난 6년간 직장인에게 해외여행의 기술을 강의하면서, 여행이야말로 정말 트렌드가 빠르게 바뀌는 분야라는 것을 매년 실감합니다. 특히나 저는 직접 전 세계의 여러 도시를 취재한 내용을 기반으로 여행지와 여행 설계를 강의하기 때문에, 매년 혹은 매 분기별로도 강의 내용이 업데이트됩니다. 


하지만 눈이 번쩍 뜨일 만큼 흥미로운 정보의 비율이 높아지는 여행 강의는 주로 연말과 연초에 집중됩니다. 이 기간에는 항공 가격이 크게 떨어지는 경향이 있기도 하고요. 특히나 올해는 역대급으로 미주 항공권 가격이 바닥으로 떨어진 해입니다. 글로벌 시장 상황 및 국내의 특수한 상황(일본 불매, 내년 공휴일 감소 등)과 해외 업계행사에서 수집한 생생한 정보를 대거 반영하여, 2020년의 임직원 교육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서대문구청과 함께 준비한 인문학 강좌에서는, 내년에 어떤 해외여행을 준비해야 할 지를 A부터 Z까지 얻어가실 수 있도록 여행강의를 준비할 예정입니다. 혼자 떠나는 자유여행부터 가족과 함께하는 패키지 여행까지 손쉽게 예약하실 수 있는 간편하고 새로운 방법, 2020년에는 어디가 핫하고 어디에 볼거리가 몇 배로 늘어나는지, 궁금하시죠?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와 <스마트한 여행의 조건>을 집필한 제가 내년 한해를 위해 특별히 선별한 고급 정보를 미리 전해 드리겠습니다. 멋지고 저렴한 호텔이 모여있는 숨겨진 도시들, 호텔 예약은 어떻게 해야 '진짜' 저렴하게 하는 것인지도, 제 강의에서는 옵션이 아닌 기본입니다.:) 


이쯤 되면 강의 안들으시면 손해겠죠? 신청은 지금 아래 페이지에서 하시면 됩니다. :) 


11/14 저녁 7~9시 홍제3동 주민센터

11/20 저녁 7~9시 남가좌1동 주민센터


서대문구청 바로 가기 (전화로 문의하시면 된다고 하네요) 





Who is nonie?

국내) 천상 글쓰기보다 말하기가 좋은, 트래블+엔터테이너를 지향하는 여행강사. 기업 및 공공기관, 여행업계 임직원을 대상으로 스마트한 여행기술 교육 및 최고의 여행지를 선별해 소개합니다. 강사 소개 홈페이지 

해외) 호텔 컬럼니스트, 여행 인플루언서. 매년 60일 이상 전 세계 호텔을 여행하고, 전 세계 여행산업 행사를 취재합니다. 2018년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출간. 인스타그램 @nonie21 페이스북 'nonie의 스마트여행법' 

매거진의 이전글 중국에서 날아온 한 통의 메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