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다영 nonie Mar 27. 2020

커리어를 만드는 글쓰기의 시작

2020년 첫 워크숍이 곧, 시작됩니다.

안녕하세요! 김다영(nonie)입니다.

평범한 직장인 시절, 좋아하면서 잘할 수 있는 직업을 찾지 못해 고민이 많았는데요. 30대 초반, 첫 책 <스마트한 여행의 조건>을 내면서 저의 삶은 조금씩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직장에서는 결코 꿈꿀 수 없었던 기회가 늘어나면서, 뜻밖에 '강사'라는 천직을 만났습니다. 나아가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출간 이후 호텔 칼럼니스트라는 새로운 직업을 만들고, 커리어와 수입 면에서 큰 성과를 거두었습니다. 


그런데 7년간 글쓰기 수업을 하면서, '내가 무슨 전문성이 있나?'하는 자기 검열로 시작조차 망설이는 분들을 많이 만났습니다. 출간 이후 별다른 인생의 변화가 없고 직장과 직업 사이에서 끊임없이 갈등하는 저자들을 보면서, 집필과 출간의 목표를 개인의 강점과 연계하는 분들이 거의 없다는 게 안타까웠습니다. 그래서 '직업을 만들어주는 책'과 이를 위한 글쓰기 노하우에 초점을 맞춘 2020년의 첫 워크숍을 준비했습니다. 




저의 강점을 잘 담아낸 책은, 새로운 직업을 하나 더 만들어 주었습니다.  @ 로얄 하와이안 빌리지, 하와이. 2018.


글쓰기와 출간이 새로운 직업을 만들어 준다고? 

커리어 글쓰기는 한번 습관화하면 '자아실현'에 부합하는 수익을 스스로 만들기 시작합니다. 이 수익은 외주 프리랜서, 재능 마켓의 디지털 판매와 같은 자동화 수익과는 본질적으로 다릅니다. 같은 1000만원이라도 내 이름이 알려져서 버는 돈은 지속적인 커리어를 보장하는 전문가 증명서입니다.


개인의 강점에 집중하는 커리어 글쓰기는, 여러분의 커리어와 수입을 함께 올려줍니다. 집필 3개월 만에 출간한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는 수 백만원의 추가 인세와 그 몇 배에 이르는 추가 수익을 빠르게 가져다 주었습니다. 하와이와 도쿄 등 세계 대도시 특급 호텔과 럭셔리 컨퍼런스에 호텔 저널리스트로 초청받으며, 여행이 곧 커리어가 되는 삶을 살고 있습니다. 강점에 집중한 책이 가져다준 나비 효과입니다.


100세 시대, 노년이 되어서도 나의 전문성에 점점 더 가치를 크게 매겨준다면 얼마나 행복할까요? 해외 컨퍼런스 연단에 서는 60~70대 전문가들과 만나 그들의 이력을 살펴보면 여지없이 수많은 저서가 있습니다. 전 생애에 걸쳐 일관되게 커리어와 출간을 설계해 오신 분들은, 나이가 들어서도 젊은이보다 많은 일을 하고 그 금전적 가치 또한 매우 높습니다. 지금부터 어떤 책을 내고 어떤 직업 포지션을 갖느냐가, 그래서 중요합니다.



기존 글쓰기와 뭐가 다른가요?

시중에 글쓰기, 책쓰기 과정은 정말 많습니다. 하지만 집필 활동을 직장인의 취미나 부업으로만 포지셔닝하면, 그 책은 시간이 흐른 뒤 여러분의 가치를 증명해 주기가 어렵습니다. 특히 나를 드러내기가 어렵다는 이유로 두루뭉실한 글만 쓰게 되면, 원하는 커리어와 동떨어진 출간만 하거나 필명(가명)으로 출간을 하게 됩니다.  저 역시 회사에서 출간 사실을 숨겨야 했던 경험이 있습니다. 


급변하는 산업 구조에서 직장은 미래를 보장해주지 못하지만, 세상에 나온 책은 여러분의 미래가 됩니다. 그래서 한 권의 책을 세상에 내는 일에, 보다 전략적으로 접근하셨으면 합니다. 직장생활과 병행하면서도 여러분의 다음 스텝을 충분히 준비하실 수 있습니다. 자신의 강점에 집중한 결과를 내는 사람과 아닌 사람의 격차는, 인간의 노동이 줄어드는 4차산업 시대에는 빠르게 벌어질 것입니다. 


본 워크숍은 삶과 직업에 근본적인 변화를 원하는 분들을 위한 콘텐츠 기획에 집중합니다. 여러분의 미래에 든든한 무기가 될 책을, 지금부터 준비하세요. 




온라인 수업은 내용에 집중하기 편하도록, 20분씩 3강으로 나누어서 원하시는 시간에 언제든 보실 수 있습니다.


수업에서 무엇을 얻을 수 있나요?

나만의 강점을 먼저 컨설팅 받고, 이를 효과적으로 온라인에 노출하는 콘텐츠 기획법을 배워보세요.

- 6천 구독자를 보유한 브런치 작가가 생각을 글로 옮길 수 있는 문장 작성법을 알려드려요.

- 대형출판사 마케터였던 제가 독자와 출판사에게 어필하는 글, 출간 기획과 투고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 13년차 블로거만의 검색 최적화 비법, 다 알려드려요! 더 많은 독자와 관계자에게 글을 노출하세요.

- 전자책 출판사 9년차 창업 경험을 바탕으로 1인 셀프 전자출판의 노하우를 알려드립니다. 



인원 충족으로 마감하였습니다. 감사합니다. 

추후 개별 수업 및 1:1 코칭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로 원하시는 일정과 함께 신청 부탁드립니다.

 






강사 | 김다영


글쓰기 / 출간 이력 

- 여행 교육 회사, 전자책 출판사 '히치하이커' 대표

- 2014~2019 7년간 ‘여행작가 입문’, ‘커리어 글쓰기’ 강의. 

- 2015 브런치 베타 서비스 초청 작가, 2018 브런치 추천 작품 선정 작가

- <스마트한 여행의 조건>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여행의 미래(4월)> 출간

- 前 북이십일(21세기북스) 출판 마케터


기타 주요 이력(상세 링크)

-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2019년 세종도서 우수도서 선정

- 한국과학기술인력개발원 2019년 최우수 강사 수상

- 삼성전자, 포스코, 네이버, SK 등 1백여 기업 출강 중

- ‘NONIE의 로망여행가방' 5년 연속 티스토리 우수 블로그, 13년차 운영 중

- 한국직업방송 ‘김다영의 여행의 품격’ 등 매체 출연 다수

- 前 해외여행 월간지 AB-ROAD 취재 기자

매거진의 이전글 2019년 결산, 여행의 현재와 미래를 관찰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