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김다영 nonie May 10. 2021

[마감] 토요일, 같이 브런치에 글 써보실래요?

원데이 클래스 '브런치 글쓰기로 평생 커리어 만들기'

같이 브런치에 글 써보실래요?


원데이 클래스 '브런치 글쓰기로 평생 커리어 만들기'. 그동안 요청이 많았지만 거의 1년만에 열게 되었네요. 가벼운 마음으로 저랑 브런치 한번 시작해 보실 분들! 5월 22일, 토요일 아침에 만나요.


사실 기업 강사인 제 업의 특성상, 개인적으로 하는 강의나 독서모임은 의미있는 수익으로 이어지지는 않아요. 그럼에도 지속적으로 독서모임과 원데이 클래스를 여는 이유가 있는데요. '동기 부여'가 필요한 분들께, 혹은 나만의 일을 만들어가는 분들의 시작에 직접적으로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방법이어서에요. 저 역시 퇴사를 반복하던 시절에 제 자산이 되어줬던, 지금의 저를 만들어준 게 바로 글쓰기였어요.


만약 글쓰기와 책이 제 커리어에 이 정도로 결정적인 자본이 될 줄 알았더라면 조금 더 일찍, 더 어릴때 시작했을텐데 하는 후회가 있어요. 지금 직장을 다니고 있든 아니든, 혹은 하던 일을 잠시 멈추고 있더라도 '내 콘텐츠'는 없어지지 않더라고요. 별 의미없이 시작했던 블로그와 글쓰기가 모여서 책 한 권이 되고, 그 책들이 지금의 제 직업을 만들어 주었어요.


요즘 네이버 블로그 챌린지(중단했던 걸 다시 시작한대요!ㅎㅎ) 등으로 새롭게 글쓰기 시작하신 분들도 많으실텐데요. 네이버에서 글쓰기를 시작하시더라도, 출간을 목적으로 하신다면 해당 콘텐츠를 바탕으로 브런치에서도 전략적인 글쓰기를 해보실 것을 권해 드려요. 그 과정에서 어떤 걸 준비해야 하는지, 어떻게 접근하면 좋은지도 알려드릴께요.


참, 저는 대형 출판사 마케터 출신이고, 현재 12년차 전자책 출판사 대표이기도 해요. 수많은 브런치 출간작가 중 한 명이었다면, 아마 이런 원데이 클래스를 굳이 만들지 않았을 것 같네요.ㅎㅎ


저는 브런치 서비스가 오픈한 2015년에 베타 테스터로 초대되어 합류한 작가이고, 출간 도서 3권 중 나름 베스트셀러가 된 2권(여행의 미래,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을 브런치를 통해 출간했습니다. 제 직업적 가치의 실현은 브런치와 함께 이루었다고 해도 과언은 아니에요. 그래서 브런치 글쓰기에 대한 저의 노하우는 특히 출간과 퍼스널 브랜딩에 초점을 맞추고 있습니다. 단순한 글쓰기 수업보다는 조금 더 많은 걸 얻어가실 수 있을 거에요 :)


아직은 많은 분을 모실 수 없는 시국이다보니, 2~3분 정도만 선착순 신청받고 바로 마감하도록 하겠습니다.

인원 다 차서 마감하겠습니다. (혹시 추가로 희망하시는 분들 계시면 댓글 남겨주시면 수요 감안하여 다음 개강 준비해 볼께요)

* 다음 원데이는 아직 미정이고, 이번 원데이 역시 작년 상반기 이후 1년만입니다.; 저는 여행 분야 전문 강의가 직업이다 보니, 브런치 글쓰기 수업을 자주 열지 못하는 점 양해 부탁드려요.










김다영 | nonie 강사 소개 홈페이지 

- 책 <여행의 미래>, <나는 호텔을 여행한다>, <스마트한 여행의 조건> 저자

- 현 여행 교육 회사 '히치하이커' 대표

- 한국과학기술인력개발원 등 100여개 기업 출강, 2019년 Best Teaching Award 수상


지난 10년간 전 세계를 돌며 여행산업의 변화를 여행으로 직접 탐구하고, 가장 나다운 직업을 만들었다. 일반 기업에서는 임직원의 스마트한 여행을 책임지는 강사로, 여행업계에서는 산업 칼럼니스트와 트렌드 분석가로 일한다. 더 많은 사람들이 여행을 통해 자신의 삶과 일을 '나답게' 찾아가는 과정을 돕고 싶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nonie21 

무료 뉴스레터 (팝업창)    

매거진의 이전글 나다운 일 만들기, 먼저 마음의 힘이 필요하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