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루파고 Oct 11. 2019

잠자는 땅, 시비리 19화 - 새 고향

오로라가 아홉 번째 밤이 되도록 지속되었다. 낮보다 밤이 한참 더 길다. 이 숲이 무지개마을이라는 것을 알게 된 것도 오로라가 끝도 없이 지속되던 어느 날이었다. 북극성을 따라갔던 빠른발과 화들짝은 동물의 신이라고 불리던 전설 속의 맘모스를 만날 수 있었다. 빠른발과 화득짝은 세상에 그렇게 큰 동물이 존재할 거라고는 상상한 적도 없었다. 그저 엄마의 엄마, 그 엄마의 엄마에게서 전해 내려오던 전설 속 거대한 동물이 있다고만 알고 있었을 뿐, 그렇게 클 거라고는 생각하지 못했던 것이다. 두려움에 벌벌 떨던 화들짝과 달리 용맹한 빠른발은 맘모스에게 다가가 무지개마을의 위치를 물었다. 놀랍게도 맘모스는 무지개마을의 존재를 알고 있었고 고맙게도 위치까지 알려줬다. 덩치가 산 만한 맘모스는 의외로 친절한 동물이었다. 그때 알게 됐지만 노란민들레숲의 동물들이 머물고 있는 곳이 다름 아닌 전설의 숲 무지개마을이었던 것이다. 그 사실을 알게 된 빠른발과 화들짝은 미친 듯이 달려 숲으로 돌아왔다. 황당하게도 모든 동물들이 그 숲에 정착하기로 결정하고 새로운 보금자리를 만들고 있었다. 행동이 빠른 동물들은 벌써 양지바른 은신처를 찾아 든든하고 따듯한 집을 짓고 있었다. 영원히 살게 될 집을 정성 들여 짓고 있었다. 빠른발과 화들짝은 마주 보며 서로의 표정에서 새로운 행복을 찾고 있었다.

이제 이 숲이 집이자 고향이니까……


손이는 엄마가 해 주었던 말을 기억했다.


“고향이라는 건 그저 단어에 불과한 거야.

너의 마음에 좋은 추억을 담고 있는 곳이 있다면 그곳이 바로 고향인 거야.

태어난 곳은 그저 태어나기만 한 곳일 뿐이야.

네 추억이 없다면 말이지.

그래서 결국엔 네 고향은 한 개도 될 수 있고 두 개, 세 개 아니 그 이상이 될 수도 있어.

그곳에 너의 추억이 있다면……”





“태니야! 손이야!”

멀리 호수 너머에서 무지큰발의 목소리가 들려왔다. 손이와 동물들은 소리가 들려오는 쪽으로 달렸다. 이미 강을 반 이상 건넌 무지큰발의 뒤에 그림자숲에서 온 동물들이 줄지어 오는 게 보였다. 호수는 이미 꽁꽁 얼어붙어 곰들이 마구 뛰어도 깨지지 않을 만큼 단단해져 있었다. 그들 역시 새로운 고향으로 가는 중이다. 그들은 잘 모르고 있었지만 무지개마을은 오로라가 뜨는 날에만 보이는 숲이다. 마침 그날도 오로라가 하늘 위에서 춤을 추고 있었고 오로라 위에서는 태니가 지켜보고 있었다.

동물들은 태니를 추억했다. 새로운 고향 속에서……

작가의 이전글 잠자는 땅, 시비리 18화 - 사냥꾼의 최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