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루파고 Apr 12. 2023

인사이드 부산, 6탄-부산밀면에 대해

부산 MBC에서 제작한 부산 재발견 중 부산밀면지도를 발견했다.

곤란한 상황이다.

부산3대밀면 모두 다녀온 뒤 후기까지 쓰고 정리했건만 갑자기 늘어난 밀면집들...

10년도 넘은 영상이라 폐업한 식당도 있다.

부산사람 설 모씨와 이 지도를 놓고 정체를 파악해 봤다.



1. 가야동 'ㄱ'밀면은 이미 폐업하고 없다고 들었다.

2. 개금동 'ㄱ'밀면은 개금밀면이다.

3. 서면 'ㅊ'밀면은 춘하추동밀면이다.

4. 당감동 'ㅅ'밀면은 시민냉면이다.

5. 거제동 'ㄱ'밀면은 국제밀면이다.

6. 사직동 'ㅅ'밀면은 폐업했다고 들었다.

7. 중동 'ㅁ'밀면은 지금은 해운대밀면이라고 고쳐진 밀면전문점이다.

8. 우암동 'ㄴ'밀면은 내호냉면이다.

9. 수영동 'ㅅ'밀면은 폐업했다고 들었다.

10. 부곡동 'ㅅ'밀면은 폐업했다고 들었다.


설 모씨가 어디가 어딘지 알려주긴 했는데 자기도 모르는 곳이 있다고 했다.

문화유적 발굴하는 일도 아닌데 왜 가슴이 뛰는 건지... ㅎㅎ

나머지 밀면집들 모두 다녀올 생각이었는데 부산3대밀면을 해결했으니 이제 고마 하란다.

이놈의 숙제... 나이 먹어도 하게 되는구나.



https://www.youtube.com/watch?v=DXA75Alj2hw

매거진의 이전글 인사이드 부산, 5탄-구포국수 맛집이 구포에 없는 이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