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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y 노트폴리오 Apr 21. 2022

백 마디 말보다 나은 하나의 디자인

WORK for IOPE by hongsungwoo

18만 창작자 회원이 활동하는 크리에이티브 네트워크 '노트폴리오'는 매주 발행되는 뉴스레터를 통해 노트폴리오 픽으로 선정된 작업의 창작 과정의 인터뷰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만약 레터를 구독하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백 마디 말보다 나은 하나의 디자인

WORK for IOPE by hongsungwoo

절제된 색감의 다섯 가지 영상 작업을 보면 '회복', '탄력', '수분' 등의 단어가 뚜렷하게 떠오릅니다. hongsungwoo님은 화장품 브랜드 IOPE를 위해 모션 그래픽 작업을 진행했는데요. 간결하게 압축된 메세지를 영상에 담아내기까지 무엇이 가장 중요했을까요?


낯선 것을 흥미롭게


"클라이언트인 '아이오페'는 화장품 관련 다양한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하지만 기술이라는 건 대체로 소비자에게 관심을 불러일으키기가 어려운 면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용어가 낯설게, 혹은 다소 복잡하게 느껴지기 때문인데요, 이번 'WORK for IOPE' 작업은 기술에 대한 내용을 직관적으로, 동시에 흥미를 끌어낼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어 보자는 기획으로 시작되었습니다."



짧고 명확하게


"기술에 대한 내용을 명확하게 전달하는 게 가장 중요했습니다. 요즘의 마케팅 환경에서는 짧은 시간 안에 시선을 끌고, 메시지를 전달해야 합니다. 많은 이야기를 담기보다는 가장 핵심이 되는 내용을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해 클라이언트와 이야기를 나누며 각 기술의 핵심을 파악하기 위해 노력했습니다."


압축된 경험치를 얻는 과정


"3D 그래픽에 대한 경험과 지식이 많지 않아 작업 내내 고생했던 기억이 많습니다. 아이디어가 떠올라도 구현 가능한 방법을 마련한 뒤에 클라이언트에게 공유하며 작업을 진행했습니다. 다른 작업에서는 느끼지 못했던 부담이 있었지만 스스로 방법을 찾아 아이디어를 실제로 구현해내는 과정 덕에 압축된 경험치를 쌓을 수 있었습니다."



hongsungwoo님의 더 많은 작업을 확인하고 싶으시다면 [여기]를 클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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