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의 잠자는 모습을 통해서 강아지의 성격을 알 수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우리 강아지의 잠자는 모습으로 알아보는 성격에 대해 알려드리려고합니다. 우리 강아지가 주로 자는 포즈와 성격이 맞는지 재미삼아 맞춰보세요~^^
1. 옆으로 누워 자기
많은 강아지들이 가장 좋아하는 자세인데요~ 이 자세는 평화롭고 휴식을 취하기 좋은 자세입니다. 별다른 두려움 없이 편하게 자고 있음을 의미하며 옆으로 자는 것을 좋아하는 강아지는 낙천적이며 때로는 지독하게 충직한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2. 여우처럼 돌돌 말아 자기
몸 아래에 발을 숨기고 꼬리는 말아서 얼굴 옆에 두는 자세로, 가장 흔한 수면자세이기도 합니다. 이렇게 자는 것을 좋아하는 강아지들은 얌전하고, 다루기 쉽고, 천성적으로 부드러운 성격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습니다~
3. ‘슈퍼맨~’하고 자기
앞발과 뒷발을 쭉 펴고 자는 자세인데요~ 눈을 떴을 때 바로 움직이기 쉬운 자세로 보통 에너지가 넘치고 의욕적인 강아지들이 많습니다.
4. ‘발 들어!’하고 자기
일반적으로 동물은 안전하고 편안한 공간이라고 느낄 때만 배를 보이는데요~ 매우 편안하게 자고 있는 자세입니다. 이 자세를 좋아하는 강아지는 대개 느긋하고 태평하며 다른 것에 그다지 신경을 쓰지 않는 무덤덤한 성격을 갖고 있는 경우가 많다고 합니다.
5. 떡실신 자세로 자기
등을 바닥에 대고 완전히 뻗은 자세로 마치 사람처럼 자는 강아지도 있는데요~ 하루 종일 많은 에너지를 쏟고 그대로 곯아떨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런 강아지들은 자존감이 높고, 어떠한 상황에도 잘 적응하는 경향을 보입니다.
여러분의 반려견은 5가지 자세 중 어떤 자세로 잠드는 걸 좋아하나요? 어떤 자세로 잠들어도 너무 사랑스러운 우리 강아지와 함께 오늘도 행복한 반려생활 하세요~!
[추천콘텐츠]
에디터 김예진 <kyj@inbne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