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강아지들이 '하울링' 하는 5가지 이유

by 노트펫

강아지들이 늑대처럼 아우~~하고 길게 뽑아내는 울음소리를 내는 것을 '하울링'이라고 하는데요~ 하울링은 강아지, 늑대 등 갯과 동물들이 하는 일종의 의사소통입니다.

오늘은 강아지들이 하울링을 하는 5가지 이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니 하울링을 자주 하는 강아지와 생활하시는 보호자분들은 참고해주세요!

dog-2981865_640.jpg

1. 고통

사이렌과 같은 고음이 들려서 귀가 아플 때나 혹은 다쳐서 아픈 곳이 있을 때 고통을 표현하기 위해 하울링을 합니다.

2. 본능

강아지의 조상인 늑대로부터 물려받은 유전적 흔적의 하나로 본능이 남아있어 의미 없이 하울링을 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는 매우 자연스러운 행동이라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wolf-142173_640.jpg

3. 의사소통

야생에서 하울링은 무리에게 서로의 위치를 알려주고 집으로 돌아가는 길잡이의 역할을 하는데요~ 반려견은 가족에게 무사히 돌아오라는 의미로 하울링을 하기도 합니다.

4. 경고

위협적인 순간에는 경고를 보내는 것이기도 하며 동시에 무리의 동료들에게 짖으면서 상황을 알리기 위함입니다.

5. 불안

분리불안이 있는 강아지라면 반려인이 외출을 할 때마다 불안감을 느끼면서 하울링을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dog-2594966_640.jpg

하울링은 분명 이유가 있는 행동이긴 하지만 너무 과하게 자주 하울링을 하면 이웃에게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에 훈련을 통해서 고치시는 것을 추천해드립니다!


[추천 콘텐츠]

- 길냥이에게 '그루밍'당한 사연.."냥라스틴 했어요~"

- 우리 강아지가 세상을 보는 방법

- "입원은 못 참아!" 동물병원 다녀온 뒤 주인에게 화내는 허스키
- 강아지 변비, 무엇을 먹여야 할까?
- 배 쓰다듬는 주인에게 '메롱'한 강아지


에디터 김은지 <kej205@inbnet.co.kr>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