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트펫 Jun 29. 2018

강아지에게 개껌 줄 때 주의사항 5가지

치석제거 기능이 있어 치아건강에도 도움이 될 뿐만 아니라 씹고 가지고 놀면서 스트레스까지 풀어주는 만능 간식 '개껌' 하지만 개껌을 줄 때에도 주의사항이 있다고 하는데요~ 오늘은 강아지에게 개껌 줄 때 주의사항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1. 생후 4~6개월 이후부터 주세요

강아지들은 보통 생후 4~6개월 사이에 이갈이를 하는데요~ 이갈이 전에는 이빨이 매우 약해서 개껌을 씹다가 이빨이 부러지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래서 개껌은 이갈이가 모두 끝나는 시점인 6개월 이후부터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2. 체격에 비해 큰 개껌을 선택해주세요

간혹 식탐이 강하거나 성격이 급한 강아지들은 개껌을 씹지 않고 삼켜버리는 경우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를 대비해 한 입에 삼킬 수 없고 오래 씹을 수 있는 큰 껌을 선택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3. 너무 딱딱하지 않은 개껌이 좋아요

이갈이를 마치고 영구치를 가진 성견이라 하더라도 너무 딱딱한 개껌을 주면 이가 부러지거나 염증이 생길 위험이 있기 때문에 너무 딱딱하지 않은 개껌을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4. 성분표를 꼭 확인해주세요

보통 개껌은 소가죽으로 만들어져 알레르기가 거의 없는데요~ 간혹 알레르기를 유발하는 성분이 포함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히 개껌은 재료들 눈에 보이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우리 강아지에게 맞지 않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는지 성분표를 꼼꼼하게 확인하시고 선택해주셔야 합니다.


5. 적당량만 주세요

개껌이 치석제거나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이 되기는 하지만 너무 많이 먹으면 소화장애를 일으킬 수 있습니다~ 강아지의 건강상태, 운동량 등에 따라 급여량을 조절해서 과식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추천콘텐츠]

강아지가 잘근잘근 아무거나 씹어요

- 칼로리는 낮추고 영양은 듬뿍 반려견 10대 간식

- 폭염에 축처진 개를 위한 시원한 간식 7가지

- 반려동물 보호자가 비만에 궁금해하는 10가지

- "먹고야 말겠다"..푸들계의 마동석

매거진의 이전글 강아지가 여름철 주의해야 할 질병 '핫스팟'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