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노트펫 Aug 29. 2018

천둥번개에 놀라는 고양이 달래주는 법

연일 비 소식이 끊이질 않고 있습니다~ 비가 내리면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천둥번개인데요!

고양이들마다 반응의 정도는 다르지만 천둥이 치면 놀라서 긴장하거나 구석으로 숨어 들어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갑작스럽게 큰 소리가 들리니 소리에 민감한 고양이들로서는 놀라고 스트레스를 받을 수밖에 없는 것이죠 ㅠㅠ 오늘은 태풍에 대비해 천둥에 놀라 떨거나 숨는 고양이들을 위해 집사가 해줄 수 있는 방법들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일단 가장 기본적으로는 소리를 조금이나마 줄여줄 수 있는 방법을 찾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창문을 꼭꼭 닫고 커튼도 쳐서 그나마 소리가 작게 들릴 수 있는 방법을 동원해주세요~ 그리고 조용한 음악을 틀어 두거나, TV나 라디오 소리를 틀어놓아 천둥 말고 다른 소리에 신경이 분산될 수 있도록 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놀라면 집사가 쓰다듬거나 안아주는 것으로 마음이 안정되는 고양이도 있지만, 오히려 스킨십을 원치 않는 고양이도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혼자서 숨어서 안정을 찾을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고양이용 하우스나 박스에 들어가도록 해 주고 가능하면 억지로 꺼내는 행동은 하지 말아 주세요~

집사가 불안해하는 모습을 보이면 고양이 역시 천둥소리에 더욱 불안하게 반응하기가 쉽기 때문에 천둥소리가 나도 평상시와 다름없이 별일이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을 알려주는 것이 오히려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천둥 이외에 불꽃놀이 등의 폭죽 소리가 날 때도 마찬가지인데요~ 아무리 순하고 사람과 잘 어울리는 고양이라 하더라도 화들짝 놀라는 순간에는 자기도 모르게 돌발 행동을 할 수 있습니다. 놀라면 열린 문으로 집을 나가거나 심지어 창문에서 뛰어내리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평소에 방묘창 등의 고양이가 나가는 것을 예방할 수 있는 장치를 꼭 설치해주시고 늘 방심하지 않도록 신경 써야 합니다.


천둥번개에 놀라는 고양이 달래주는 법 꼭 기억해두시고 더 안전하고 즐거운 반려 생활하세요!^^


[추천 콘텐츠]

- 원하는 위치에 고양이를 앉게 하는 방법

- 고양이 얌전히 병원에 데려가는 4가지 방법

- 고양이 외로움 타지 않게 하는 방법

- 중년에 접어든 고양이 모시는 방법

- 개·고양이 화상 입었을 때 대처하는 방법


에디터 김예진 <kyj@inbnet.co.kr>

매거진의 이전글 강아지 발에도 무좀이? '지간 습진' 알아보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