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만에 도파민 충전하는 법
제니가 하면 뭐든 유행이 되죠. 그런데 이번엔... 얼음물입니다. 바로 '콜드 플런지'라는 얼음목욕이에요.
처음엔 ‘저걸 왜 하지?’ 싶었는데, 자꾸 보다 보니 은근히 궁금해지더라고요.
전 찬물로 하는 샤워도 너무 싫어하는 사람이거든요. 그런 제가 이번 레터를 빌미 삼아 콜드 플런지에 도전했습니다.
왜냐고요? 이유는 하나였어요.
요즘 들어 자신감과 기세가 정말 필요하다고 느꼈거든요.
예전엔 근자감(근거 없는 자신감)이 무모하다고 생각했는데, 살다 보니까 그 '기세'가 정말 필요하더라고요.
인생에서 무언가 발전해 나가려면 comfort zone을 벗어나 자꾸 도전해야 하고, 힘든 걸 해야 하잖아요? 힘든 걸 지속하기 위해서는 자신감과 기세만큼 도움 되는 것도 없다는 걸 자주 느꼈습니다.
그래서 오랜만에 제가 진짜 불편해하는 걸 해보기로 마음먹었어요.
어떤 해외 코치들은 찬물 샤워를 모닝루틴에 넣으면 뇌가 각성되고 작은 성공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하더라고요. 정말 그럴까? 실제로 해보면 뭐가 달라질까?
그 호기심이 결국 두려움을 이기고 저를 얼음물 앞으로 데려갔습니다.
이번 레터에서는 콜드플런지의 효과, 셀럽들의 실천법, 그리고 저의 솔직한 도전기까지 함께 풀어보려 해요.
혹시 모르죠, 다음 도전자는 구독자님일지도요!
[TODAY'S SPARKLING]
▪Case study | '콜드플런지'의 효과와 사랑하는 셀럽들의 이야기
▪Wellness lap | NYNO의 콜드 플런지 도전기
▪Connection | 찬물이 무섭지만 시도해보고 싶다면?
▪NYNO's note | 평생 찬물 무서워하기 VS 1분 만에 도파민 충전하기
블랙핑크의 제니는 '콜드 플런지 전도사'로 불릴 만큼 얼음물 욕조에 푹 빠져 있다고 해요.
제니에 의하면, 할 때는 힘든 데 몸에 오는 베네핏이 많다고.
고통을 이겨내고 나오면 몸에서 오는 프레시함, 머리도 맑아지고 잠도 더 잘자며, 정신적으로도 차가운 걸 뚫고 나랑 대화를 하면서 강해지는 기분을 느낀다고 했어요.
그녀는 콜드 플런지를 루틴의 일부로 고정해 두고, 친구들에게도 계속 추천하고 있다고 합니다.
사실 콜드 플런지(=아이스배스)는 과학적으로도 입증된 ‘도파민 강화 + 면역력 증진’ 웰니스 도구예요. 찬물에 몸을 담그면 우리 몸은 놀라운 반응을 보입니다.
[신체적 효과]
염증 완화, 면역력 향상
혈액순환 촉진
운동 후 피로 해소
아직 논란은 있지만 수면 질 향상이나 체중감소에도 도움 된다는 연구 결과도 있어요
[정신적 효과]
.
.
.
( ---중략 --- )
이 글은 라이프 스파클링 레터 3호에 실린 본문 중 일부입니다.
아래 링크에서 전체 내용을 확인해 보세요-!
https://maily.so/lifesparkling/posts/5xrx62e7r2v
최근에 이직을 위해서 면접을 많이 보고 있어요.
저는 평소에도 자신감이 부족하고 면접 때 긴장을 많이 하는 사람이라 꽤나 지치고 에너지 소모가 컸었는데요, 그때 요즘 한창 바이럴 됐던 김태리 님의 영상을 보게 되었습니다.
'연기는 기세다' '방송은 기세다' 외치는 그 장면이요.
생각해 보니 저도 기세가 좀 필요할 것 같더라고요.
그래서 '면접은 기세다!'를 외치며 자기 최면을 하려고 했는데, 그게 말만 가지고는 쉽지 않더라고요?
그러던 와중에 위에서도 언급한 드로우 앤드류 님의 '자신감' 영상을 보게 되었고, 좀 불편한 걸 해봐야겠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전부터 호기심이 갔던 콜드 플런지까지 도전해 보게 되었습니다.
저 진짜 찬물 샤워 싫어하는 사람이거든요..ㅎㅎ
그래서 사실 주제를 호기롭게 정해놓고 진짜 내가 이걸 할 수 있을지 얼마나 걱정했는지 몰라요.
그런데 조금씩 찬물에 적응하면서 습관을 들이니까 생각보다 할만하더라고요! 해내고 나서 정말 뿌듯함을 느꼈습니다 :)
콜드 플런지 이후에 몸이 얼얼했다가 녹이면서 싹 피가 도는 느낌도 꽤나 중독적이고 좋아서, 이 맛에 셀럽들이 계속하는 게 아닐까? 생각했어요.
큰 맘먹고 도전해서 나올 수 있었던 이번 레터, 재밌게 읽어주세요 :)
*아래 링크에서 무료로 구독하고 일상 속 나를 지킬 수 있는 인사이트를 받아보세요!
https://maily.so/lifesparkl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