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를 동사로 소개합니다
C: continue
저는 한번 시작하면 꾸준히 합니다. 생각보단 계획이, 계획보단 시작이, 시작보단 지속이 어렵습니다. 시간의 심판을 기다리는 일은 아무나 하지 못합니다. 지루한 일상을 사랑해야 하니까요. 저는 지속합니다. 글쓰기를 좋아해서 글을 씁니다. 내일 죽는다면 무엇을 할까요? 저는 커피를 마시고 글을 쓸 거예요. 제가 하고 싶은 일을 하면서 시간을 보내고 있습니다. 오늘은 언제 죽어도 후회 없는 하루입니다. 제가 글을 잘 쓸까요? 저의 글이 누군가의 마음에 들어가 숨쉰다면 저는 좋은 글쓴이겠죠. 글을 쓰며 살고 싶다는 욕망은 조금 이상합니다. 그런 이상한 욕망을 저는 비상한 소망이라고 생각합니다. 나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려고 합니다. 안 그러면 언젠가 어떤 식으로든 사고가 나고 말 거예요. 저는 이대로 흘러갈 예정입니다. 이렇게 자신의 꿈에 확신을 가진 사람은 소수입니다. 소수 중에서 행동을 지속하는 사람은 극소수입니다. 그래서 저는 언젠가 어떻게든 작가가 되리라는 사실을 알고 있습니다. 느긋이 글에 집중하다 보면, 책이든 소설가든 상이든 돈이든 유명세든 기타 귀찮지만 필요한 것들이 따라올 것입니다. 제가 쓴 글 덕분에 돈방석에 앉을 출판사가 어디일지 궁금합니다. 그것도 어디까지나 중개 비즈니스가 살아있을 때 가능하겠죠. 저는 쓰고 독자는 읽습니다. 내가 하고 싶은 거의 전부를 나는 매일 하고 있습니다. 바로 당신 덕분입니다. 혹시 작가가 안 되면 어쩌죠?
흠… 슬픈 일이네요. 하지만 괜찮아요. 나는 사랑을 해봤고 여전히 하고 있으니까요.
E: enjoy
저는 즐겨요. 할일을 즐기려고 노력하는 게 아니라 즐거운 일을 누려요. 즐겁지 않으면 결국 안 하게 될 때가 많거든요. 누군가 당신 글을 열심히 쓰는군요,라고 한다면 저에게 이렇게 들려요. 당신 떡볶이를 참 열심히 먹는군요!
저는 즐길 줄밖에 몰라요. 다른 건 귀찮아요.
L: love
사랑을 나타내라는 이름 뜻처럼 사랑을 표현하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사람들과 사랑을 나누는 일이 가장 소중하고 그다음으로 그것을 글로 표현하는 일이 제가 살아있는 동안 해야 할 유일한 것입니다.
I: imagine
상상은 끝이 없습니다. 무엇이든 꿈꾸고 저지를 수 있으니까요. 머릿속에 세상에 없던 세상을 펼쳐놓기를 좋아합니다.
N: knock
똑똑. 모르는 문을 두드리길 좋아합니다. 할까 말까 고민되면 하기를 택합니다. 앞으로도 새로운 세상에 노크하며 살아가고 싶습니다.
E: eat
먹는 걸 좋아합니다. 잘 먹고 충분히 먹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