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넛츠피 Jun 17. 2024

우리 아빠 이야기 5

엽현

‘야는 고등학교 보내야혀요’


엽현의 집 앞에 중학교 선생님이 찾아와 엽현의 큰형을 만나고 있었다.

엽현은 명석했다. 머리가 좋아 성적이 우수했다. 엽현이가 고등학교 진학을 포기한다는 소식에 중학교 선생님이 찾아온 것이다.


차 한잔 내온 형수와 형은 그냥 웃으며 대할 뿐이었고

엽현의 어머니는 권력을 모두 큰아들에게 위임한 듯 자신의 아들일임에도 한 발짝 물러서 있었다.


아버지가 돌아가시고 얼마 안 되는 모든 재산이 당연한 듯 형에게 갔고, 엽현은 고등학교에 진학할 수 없었다.

장자상속은 그 시대에도 억울했지만 자연의 순리처럼 당연하게 이루어졌다. 형과의 나이차이가 많이 나는 만큼 조카와 또래에 가까웠던 엽현은 조카를 부러워하는 삼촌이 되었다.


계속

매거진의 이전글 우리 엄마 이야기 5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