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스만 May 21. 2023

미도

첫 연락


몇 년 전부터 무가지들이 하나 둘 사라졌다.  200 로드 베이글 가게나 서점 계산대 앞자리를 차지하고 있던 무가지들.  인터넷 시대에 어쩜 당연한 것일지도 모르겠다.


기억에 무가지는 월별로 카이로 내 액티비티나 외국인들을 위한 음식점 탐방 등을 다루었다.  드문드문 중간에 광고가 실렸는데, 그중 내 눈길을 끄는 광고가 하나 있었다.


미도

우리는 모든 것을 삽니다.

010 ×××××××


카이로 생활을 정리하게 되어 그 광고가 불현듯 생각이 났다.  잡동사니를 치워야 할 시간이 된 것이다.  예전 서점이나 베이글 가게 등에 들러 보았지만 광고가 실렸던 그 무가지를 찾을 수 없었다.  직원이 더는 간행하지 않는다 했다.


그러던 한날, 아메리칸 컬리지 가는 길 골목 앞 나무에서 종이 한 장이 바람에 나풀거렸다.


미도

우리는 모든 것을 삽니다.

010 ×××××××


잡지에 실렸던 그 문구.  글자 하나 바뀌지 않았다.  전화번호를 얼른 저장해 메신저로 연락을 보냈다.


"당신이 모든 것을 사준다 들었는데, 사실인가요?"

전송 버턴을 누르자 금세 읽음 표시로 색이 바뀌었다.

작가의 이전글 쿠나파 가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