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한 사람들의 30가지 매력
이 책을 읽게 된 이유는 성공한 사람이 되고 싶어서였다. 영어공부 대표님을 만나기 전까지 나는 매력적인 사람인 줄 알았다. 그리고 나를 매력적이라고 느끼지 못한다면 나는 합당한 이유가 있어서 지금 이런 모습이지, 원래 모습을 못 봐서 그래.라는 합리적 이유를 내놓았다.
대표님이 나에게 이렇게 물었다. 여기 줌 미팅에서 제일 돈 많이 벌 것 같은 사람 누구냐?라고 타인에 대한 어떤 정보도 없었고 그저 보이는 이미지로만 얘기해야 했다. 다만 수업시간에 들은 사소한 정보로 한 사람을 지목했다.
지목한 것으로 끝난 게 아니라 이런 피드백을 주셨는데 돈은 누구한테서 나옵니까? 사람한테서 나옵니다. 사람들한테 매력을 느끼게 만들지 못하는데 어느 누가 돈을 쓰겠냐고요.
큰 충격을 먹었다. 합리적인 이유로 괜찮다고 했던 모든 것들이 무너졌다. 그래서 책꽂이에 꽂혀있던 이 책을 집어 들었다. 성공한 사람들의 30가지 매력 끌리는 이들에게는 이유가 있다.
매력적인 사람이라면 내가 무엇이 부족한지 30가지 체크리스트가 여기 있다. 나는 외모부터 가꾸기로 했고, 일단 커피 끊었다. 체중감량을 위해 1달 정도 밀가루를 다 끊을 예정이다.
오늘도 내 눈에 기름이 좔좔 흐르는 호떡이 내 코에 닿는 너의 숨결을 그냥 지나 칠 수 없었지만 밀가루 끊은 지 2일째라 그냥 넘어간다. 참고로 나는 슈퍼빵돌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