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박경만 Feb 22. 2022

세대별로 가장 많이 사용하는 앱

세대별 주요 특징

세대별로 많이 쓰는 쇼핑 플랫폼을 보면 3가지 특성이 있습니다. 첫번째는 전세대 모두 가장 많이 사용하는 쇼핑 앱은 쿠팡이라는 것입니다. 기업가치가 현재 기준 15조원을 넘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는 것이죠. 두번째는 4060세대만 사용하는 쇼핑 앱은 홈쇼핑과 관련 있는 플랫폼이라는 것입니다. 세번째 특징은 1020세대만 사용하는 쇼핑 앱은 최근 유니콘 기업으로 급성장하고 있는 플랫폼 기업에 집중되어 있다는 것입니다.

 

이들은 MZ세대에 특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모바일 친화적이라는 특징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 점은 MZ세대가 사랑하는 플랫폼 기업이 시장을 급격하게 확대시켜 나가면서 다른 세대로 서비스를 확산시켜 나가고 있다는 점입니다. 세대별로 커뮤니케이션 미디어 사용 비율을 보면 모바일을 통한 정보 전달 비율이 Z세대는 83%, 밀레니얼 세대는 75%, X세대는 60%, 베이비부머는 35% 수준입니다. 


MZ세대는 직접적인 바이럴 활동에 참여하지는 않지만 메신저나 SNS을 통해 자신이 사랑하는 플랫폼의 상품과 서비스를 쉽고 빠르게 전파를 하고 있습니다. 생산자와 소비자를 모으고 네트워킹 효과를 만들어 생태계를 만들어야 하는 플랫폼 기업에게는 MZ세대가 가장 중요한 소비 세대일 수 밖에 없는 것입니다.



포럼M 인사이트 컬럼 보기)

http://www.trend-m.com/insight

#포럼M #FORUM.M #포럼엠 #트렌드M #TREND.M #트렌드엠

작가의 이전글 기업 내부 환경의 변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