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oddmavin project Oct 23. 2022

이대로 죽순 없어

버킷리스트 다 해봐야 해

#1. 난 그냥 나로 살고 싶다


나를 잘 모르는 누군가에게

나를 증명해 보여야 하는 것만큼

지치는 것도 없지.


증명해 보여야 하는 순간

권력은 이동한다.


그 권력의 권한은

누가 주는 것인가.


동의된 적 없는 권력에

난 기꺼이 저항한다!


다른 사람에게

인정받으려고 전전긍긍하는 건

그만둬야 할지 모른다.


난 그냥 나로 살고 싶다.

내가 변하고 싶을 때 변하면서,

남을 위해 변해야 하는 일은

내가 가치를 두는 일이어야 할 것이다.




#2. 사랑할 사람을 사랑해야지


나를 사랑하지 않는 사람을 사랑하느라

나를 사랑하는 사람을 놓쳐버리지 말자.


내가 살아가면서 사랑할 사람은

날 사랑하지 않는 사람이 아니라

내가 사랑하고 날 사랑해주는 이.


티끌 한톨도

날 사랑해주지 않는 사람을 사랑하느라

내 소중한 시간과

내 소중한 사랑을

아껴주고 지켜내지 못하는 건.


나를 위해서도

내가 사랑하는 사람을 위해서도

그만둬야 할 일이다. 당장.




#3. 바보


마음이 탁한 천재보다는

마음이 맑은 바보가 될래.




(c)엉뚱복실

뽕뽀로뽕뽕




매거진의 이전글 누가 날 깎아내릴 때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