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장혜현 Sep 29. 2016

[여행에세이] 졸린데 자긴 싫고

049. 10분 volume.1





_보고 싶다는 말을 너무 내뱉고 싶은데그러면 나는 울보가 될지도 모른다


여자는 차라리 지나가는 저 사람에게 다짜고짜 '저랑 사귀어요' 라고 말하는 게 

또다시 그에게 전화를 걸어 보고 싶다고 울어버리는 것보다 
덜 창피하고 덜 한심하며 꽤 현명한 판단이지 않을까? 라고 생각하는 중이었다. 

"괜찮아?"
"이 악물고 버티고 있는 중인데도... 안 좋아."
그 마음은 잘 알지만말릴 수밖에 없는 친구는 계속해 위로했다.

" 아픈 곳은 피해 가자. 추억은 꺼내 보는 거니깐 그건 너 자유니깐 
 그런데 그 추억에 짓눌려서 힘든 날 있잖아……그럼 그냥 가만히 꺼내 천천히 들여다보는 거야 
 현재의 생생한 감정은 아니잖아그나마 진지했던 첫 연애가 끝나버린 아쉬움이고
 잘 지키지 못했던 나에 대한 미움이고그리고 그냥 그게 다니깐"
 
제멋대로 굴러다니게 둘 때는 몰랐는데, 마음속에 굴러다니고 있던 말들을 주워 담으니 
여자는 곧 아픔을 주체할 수가 없었다.

그래도 보고 싶어 "내뱉으니 알 수 있었다.
" 너 무슨 생각해? 어쩌려고 "
평생 울보가 되더라도 한 번만 볼래 "

 
따귀라도 한 대 때리고 싶다는 친구의 말은 듣지도 않은 채 
그렇게 여자는 빗속에 뛰어들기 시작했다.











BLOG_ http://darhyang.blog.me/

MAIL_ darhyang@naver.com


carre de volume

Copyright ⓒ Janghyehyun.All Rights Reserved.



매거진의 이전글 [여행에세이] 졸린데 자긴싫고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