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딴생각 Oct 21. 2017

사랑받고 싶다면


A와 B라는 리더가 있다.

A를 만나고 나면 모든 사람들이 A가 뛰어난 능력을 가졌다는 것을 인정하게 된다.

B를 만나고 나면 모든 사람들이 스스로 뛰어난 능력을 가졌다는 것을 깨닫게 된다.


당신이 리더라면 A와 B 중 누가 되고 싶은가.

모두에게 인정받는 A가 되기를 바랄 것이다.


하지만 모든 사람들은 누가 자신의 리더가 되기를 원할까?

모두를 일깨워 주는 B가 되기를 원할 것이다.


A는 A가 원하고

B는 모두가 원한다.


내가 누군가에게 원하는 게 있다면

누구의 관점으로 보아야 하는가.


다시 원점으로 돌아와서,

내가 리더가 된다면 누가 되어야 할까?

내가 존경받고 싶다면 누가 되어야 할까?

내가 사랑받고 싶다면 누가 되어야 할까?





작가의 이전글 경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