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Ohms Aug 14. 2019

공기업/공공기관 자소서는 어떻게 쓸까?

한국해양진흥공사, 서울주택도시공사, 신용보증기금에 대한 이해는 덤

블로그에 작성했던 글들을 모아서 제시합니다.


공기업, 공공기관 자소서 작성법에 대한 내용부터 공기업 4개사의 자소서 항목과 작성법에 대한 내용입니다.

공기업/공공기관만 집중적으로 노리시는 분들에게 꼭 필요한 글들입니다. 빠짐 없이 읽어보시길 권합니다.


공기업 자소서 작성법!!

사기업과 다르다? 완전 헛소리. 자소서는 다 같은 자소서다. 기업과 기관의 성격이 다른 것일 뿐.

나의 경험과 경험 속에서 쌓은 나의 생각이 달라지지는 않는다.

문제가 있다면 그것은 나의 생각이 날카롭지 못해 설득력이 떨어진다는 것일 뿐.

공기업/공공기관 자소서가 정해져 있다는 믿는 이들을 위해 준비한 필독 콘텐츠!!

(주택도시보증공사의 역할이 무엇인지 제대로 된 사업의 이해를 위한 친절한 설명은 보너스)


https://blog.naver.com/darddong/221494113768


대한민국 전략산업 재건의 선봉장, 한국해양진흥공사!!

대한민국 글로벌 물자교류의 99%는 '해운'을 통해 일어난다. 해운경쟁력이 국가경쟁력인 이유다.

하지만, 한진해운의 파산으로 촉발됐던 국내 해운산업 경쟁력의 위축은 해운산업 전체 위기로 번졌다.

해운산업은 국가전략산업으로 분류되는 만큼 해운산업 재건은 문재인 정부 주요 과제 중 하나였고,

한국해양진흥공사는 국내 해운산업의 재건을 목표로 다양한 지원사업을 수행하게 된다.

중소형사 선박 매입 후 재용선을 통한 현금유동성 확보와 선대투자 지원을 통해 투자를 유도하기도 한다.

KOBC의 역할과 설립목적, 그리고 자소서 항목 별 작성법까지 한번에 확인해 볼 수 있는 링크를 공유한다.


https://blog.naver.com/darddong/221599384394


담보여력이 부족한 중소기업의 든든한 뒷배!!

사업을 하는데 있어서 '자금력'은 필수다. 문제는, 자금조달에 있어 신용도가 중요하다는 점이다.

이는 기업들에게도 마찬가지인데 우량한 신용도를 바탕으로 쉽게 자금을 조달하는 대기업과는 달리

영세한 중소기업들에게 외부 자금조달은 쉽지 않은 문제다. 신용보증기금의 역할이 그래서 중요하다.

자금력, 담보력, 신용도가 부족하여 자금조달이 어려운 중소기업들에 보증을 제공함으로써

필요한 자금을 융통할 수 있게끔 물꼬를 터준다. 중소기업 투자 활성화를 통해 대한민국 성장동력을 육성한다.

신용보증기금의 설립목적부터 자소서 항목 별 작성법까지, 아래 링크를 통해 확인해보자.


https://blog.naver.com/darddong/221585554591


서울시의 주거복지 실현을 앞장서는 곳, SH!

평범하게 삶을 살고 있는 우리들은 모르는 사이 보이지 않는 곳에서 

국민들, 시민들의 주거복지 실현을 위해 앞장서는 곳이 있다. 도시공사다.

그 중에서도 서울주택도시공사는 서울시의 주거복지를 앞장선다.

택지의 개발, 주택의 건설과 공급, 도시정비 사업 등 균형발전과 복지실현을 위한 사업들을 수행한다.

그동안 아무생각 없이 지켜봤던 SH의 역할과 설립목적, 그리고 자소서까지 한번에 확인해보자.


https://blog.naver.com/darddong/221499868745



YOUTUBE 채널을 오픈했습니다.

다소 허접하긴하겠지만 글로는 전달이 어려운 내용들을 동영상을 통해 보완하고자 개설했습니다.

시류를 따르는 거? 맞습니다. 변화하는 시대에 맞는 콘텐츠가 있어야 지원자들도 도움을 받을 수 있겠죠.

올 상반기 '스펙을 뛰어넘는 자소서' 출간에 이어 하반기에는 '유튜브 채널 운영'에도 신경 쓰려 합니다.

지원자들에게 꼭 필요한 콘텐츠들로 찾아오겠습니다. 

꼭 필요한 분들 위주로 도움 받을 수 있도록 적당한 관심 부탁 합니다. ^^


https://youtu.be/phs0TvBfnuo

https://www.youtube.com/channel/UCfCArPcBR2uwumRFc5iG53g


Ohms




매거진의 이전글 차별화의 재료는 흔한 자료, 뉴스 곳곳에 스며 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