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월건주 May 19. 2020

정답이 정답이 아닐 수 있다

딴짓 좀 해도 회사는 굴러가

몇년 전의 일이다.


내가 매일 출근 하는 길에

두(2) 가지 갈림

을 만난다.

1) 한 길은 신호가 없고 길도 넓은 이(2)차로 고,

2) 한 길은 신호가 많고 길도 좁은 일(1)차로 다.


1) 신호가 없고 길도 많은 이차로 

누가 봐도 아침에 회사를 빨리 가려면,

신호가 없고 길도 넓은 이차로로 가는게

너무나 당연해 보였다.


그렇게 나는 몇 년을

신호 없는 길로 다녔다.


하지만 이차로의

길 마지막에 항상

차가몰리기에,

이른바 병목현상으로

시간이 오래 걸렸다.


2) 신호가 많고 길도 좁은 일차로


그러던 어느날,

"신호가 많은 일차로 길은 어떨까? " 

라는 호기심이 생기게 되었다.


그리고 나는 새로운 길

신호가 많은 일차로 길로

가기를 도전했다.


그 결과

나는 놀라운 것을 경험했다.


그 많던 신호가,

입구에 출발하면서,

시간(타이밍)에 맞춰서

파란색으로 바뀌면서,

그 많던 신호를 한 방에

통과할 수 있었다.


오히려

신호가 없고 넓은 이차로보다

신호가 많고 좁은 일차로가

더욱 빨리 통과 할 수 있었던 것이다.


나는 새로운 도전을 하고 나서야

나의 출근길은 빨라지게 된 것이다.


누구나 맞다고 하는길이

맞지 않을 수 있다.


즉, 내가 생각한, 내가 믿는 정답이

정답이 아닐 수 있다.


성공한 사람들은

많은 문제의 정답을 맞추려는

노력보다는

항상 새로운 일을 도전하고,

정답을 만들어간다.


하지만 실패한 사람들은

항상 익숙함을 즐기고,

계속 머물려고만 하고,

정답만 찾으려 노력하니.

더 이상의 발전도 없다.


인생에서 가장 위험한 것은,

아무것도 도전 하지 않는 것이다.


그들은 얼핏 보면

절대 실패할 가능성도 없어보이지만,

자세히 보면

그 자체로 이미 실패한 인생인 것이다.




" 인간은 자신의 잠재력의 5퍼센트도

  제대로 활용하지 않고 살아가는게 인간

  이라는 말이 있다.  


나는 그 말을 믿는다.


평범한 월급쟁이인 내가

작가가 되어,

하루에 수백/수천명의 사람들이 내 글을 읽고,

공감해 주는 것도 자체가 신기한 것이다.

이러한 경험은 내가 도전하지 않았더라면,

결코 느껴보지 못한 것이기 때문이다.



이처럼 우리 모두에게는

각자 자신의 잠재 능력이 있다. 


도전을 해야

비로서,

이러한 자신의 잠재력을 발견하게 된다.

결코 새로운 도전 없이는

자신의 잠재력을 알 지 못하는 것이다.


이러한 잠재력을 알기 위해서는

불편하고 싫더라도 과감하게 무언가에

도전하고 정답을 만들어나가야 한다.



위험을 최소화 하는 길은

계속해서 도전하면서 위험을 감수하는 것이다.

물론 실패할 수도 없다.

원하는 것을 갖지 못할 수도 있다.


하지만 도전 그 자체만으로도

훌륭한 것이다.





최근 유튜브에 도전하고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하루하루 도전하는 삶을 살아가세요.

감사합니다!



https://youtu.be/nQ0gZZhOjo0


작가의 이전글 퇴사안하고 대기업 다니며, 6가지 N잡러가된 이야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