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월건주 Mar 31. 2019

성공을 위해서는 '일단시작' 해라

나는 행복한 퇴사를 준비 중입니다.


내 좌우명 중 하나는 '무조건 시작하라' 는 것이다.

나는 회사 밖에서 수 많은 시작 을 통해  많은 것을 이룰 수 있었다.



소소한 글씨기를 시작하였기에, 나는 작가가 될 수 있었다.

나만의 컨텐츠를 만들었기에, 나는 강연가/컨설턴트가 될 수 있었다.

공부를 시작했기에, 나는 공학/경영학 석사 두개 를 취득할 수 있었다. 

부동산투자 공부를 시작 했기에, 나는 건물주가 될 수 있었다.

사업 구상을 시작 했기에, 나는 나만의 회사를  운영할 수 있었다.






하지만 이러한 도전이 결코 성공만을 가져다 주지 못했다.                                   

때로는 무모한 도전을 했기에,수 많은 실패를 경험했다. 

 

하지만 이러한 '시작'에서 

남은 것들은 내가 성공하는데 큰 힘이 되었다.


머리로만 생각하는 것은 전혀 변화 될 수 없다. 

무언가 '결과'를 얻고 싶다면 

반드시 시작하는 것이 우선이 되어야 한다. 

                                     


시작을 너무 신중하게 생각할 필요 없다. 

오히려 실패할 수 있다는 생각을 하고 

시작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때론 시작을 했는데 실패 했다고 

자책할 필요도 없다.

때로는 포기할 수 있는 것도 큰 용기이며, 지혜인 것이다. 

                                                 

시작했다고 반드시 '성공'을 해야할 필요도 없다. 

실패했더라도 내 인생에서 한 부분의 실패일 뿐, 

전체 인생의 실패는 결코 아니다. 


생각은 누구나 하지만, 아무나 시작하지는 못한다.




지난달 부터 블로그를 열었습니다. 

여기에도 매일 꾸준히 글을 올리며 독자분들과 소통 및 이벤드 진행 하고자 합니다.

많은 방문 및 응원 부탁드립니다.



https://blog.naver.com/piljooo




작가의 이전글 나만의 소통 공간을 만들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